KT, 광화문 광장에 보름간 초대형 5G기술 체험관 선보인다
상태바
KT, 광화문 광장에 보름간 초대형 5G기술 체험관 선보인다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9.03.15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G 미션룸∙5G 스마트팩토리∙5G 텔레프레젠스 등 총 7가지 테마공간 마련

[CCTV뉴스=신동훈 기자] KT(회장 황창규)는 서울 종로구 광화문 광장에 KT의 5G 서비스를 체험해 볼 수 있는 ‘KT 5G 체험관’을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KT 5G 체험관은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전국체육대회 100회를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체험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KT 마케팅 부문장 이필재 부사장, 서울시 윤준병 행정1부시장 등 양사 주요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T 5G 체험관’은 KT 5G 기술이 접목된 다양한 서비스를 방문객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약 400평 규모의 11m 높이 초대형으로 ▲KT 5G 미션룸, ▲KT 5G 스마트팩토리, ▲KT 5G VR 스포츠, ▲KT 5G 단말체험, ▲KT 5G 텔레프레젠스, ▲로봇카페,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부스 등 총 7가지 테마공간으로 구성했다.

체험관은 3월 15일부터 오는 3월 30일까지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후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KT 5G 미션룸’은 KT 5G서비스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 체험 공간이다. ▲#1. 리얼 360 ▲#2. 기가아이즈 ▲#3. 기가라이브 TV ▲#4. 5G Jumping ▲#5. Narle(나를) 등 5개 방으로 이뤄졌다. 방문객이 KT 5G 미션룸 안에 마련된 방에서 KT 5G 주요 서비스 기능을 체험하고 미션을 완료한 뒤 제공되는 단서를 가지고 미션룸을 탈출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미션룸 탈출에 성공한 고객들에게는 룰렛다트 추첨을 통해 텀블러, 휴대용 미니가습기 등 다양한 상품도 제공한다.

‘KT 5G 스마트팩토리’ 체험공간에서는 지난달 스페인 바로셀로나 MWC(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선보였던 360도 고화질 영상분석 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360 스마트 서베일런스 서비스’와 ‘안전장비 착용 검사 시연’, ‘AR글래스를 활용한 산업현장 원격지원 및 파일 공유 솔루션 5G AR 서포터’뿐만 아니라, 붓글씨를 시연하는 로봇, 고객 초상화를 그려주는 초능력 화가 로봇 등을 만나볼 수 있다.

‘KT 5G VR 스포츠’ 체험공간에서는 개인형 실감미디어 서비스인 기가라이브 TV를 착용하고 야구, 스페셜포스, 리듬액션게임 등 실감형 VR 게임을 즐길 수 있다.

‘KT 5G 단말체험’ 존에서는 삼성전자의 5G 최초단말인 ‘갤럭시 S10 5G’와 ‘LG전자의 V50 ThinkQ’가 전시되어, 5G단말 출시 전에 미리 단말을 체험할 수 있다. KT에서 다채널 동시시청이 가능한 e스포츠 라이브와 5G스트리밍 게임 등도 5G 단말로 체험해 볼 수 있다.

‘KT 5G 텔레프레젠스’ 체험공간은 관람객이 무대 위에 선 홀로그램 영상으로 볼 수 있는 공간이다. 이는 홀로그램 텔레프레젠스 기술을 이용해 구현했으며, 로봇카페에서는 로봇팔이 다양한 음료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체험관에서 SF9, 백퍼센트 등 인기가수들이 홀로그램이 적용된 무대 위에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KT GiGA사업본부 김원경 전무는 “KT 5G 서비스와 기술을 모두가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접근성이 높은 광화문 광장에 5G체험관을 마련했다”며, “KT는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5G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KT와 서울시는 15일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및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ICT 체험관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Tag
#KT #5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