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한가람 더 원’ 오피스텔, 초역세권 프리미엄과 다양한 개발 호재로 각광…선착순 분양
상태바
‘여의도 한가람 더 원’ 오피스텔, 초역세권 프리미엄과 다양한 개발 호재로 각광…선착순 분양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3.1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의도한가람더원

[CCTV뉴스=박지윤 기자] 몇 년째 기준금리가 2%가 안되는 초저금리 시대를 맞이해 여유 자금을 금융투자보다는 수익형 부동산인 오피스텔에 투자해 높은 수익을 올리고 싶은 투자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여기에 최근 아파트 전셋값이 오피스텔 매매가를 추월한데 따른 실수요자들의 관심까지 더해져 수도권 역세권에 위치한 오피스텔 시장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가운데 서울 영등포동에 위치해 지하철 5호선과 9호선의 교통 프리미엄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초역세권 오피스텔이 분양을 시작해 실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역세권 오피스텔의 임대 수익율이 크게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에 들어서는 오피스텔 ‘여의도한가람더원’은 다양한 업무시설과 쇼핑시설 밀접 지역으로 핵심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더블 역세권으로 교통까지 편하기 때문에 크게 주목을 받고 있다.

‘여의도 한가람 더 원’은 1.5룸과 투룸형 중 선택이 가능하며, 여의도를 관통하는 길목에 위치해 젊은 층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소형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오피스텔 168세대 및 다세대주택 28세대로 수익형 및 실입주를 겸비하고 지상 14층 2개동, 지상 10층 1개동으로 총 3개동 196세대 대단지로 구성되어, 여의도와 영등포구 업무지구 내 오피스타운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잠재적인 배후 수요와 다양한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는 입지조건으로 임대수요가 풍부한 것이 장점이다. 

다양한 개발 계획이 진행되고 있는 서울 서부권지역에 위치한 ‘여의도한가람더원’은 지하철 5호선 영등포시장역까지 도보로 4분, 9호선 국회의사당역까지 10분 거리로 서울 최중심지에 위치한 더블 역세권에 위치한다. 다양한 광역버스, 간선버스 노선과 올림픽대로, 서부간선도로, 노들길을 통해 서울 시내는 물론 수도권 어디든지 빠르게 이동이 가능한 교통, 업무, 생활의 요충지이다. 

또한 영등포 재정비 촉진지구 사업(뉴타운 약4만4천여 평)이 2019년 현재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주거, 상업, 업무 기능 육성과 교통 체계 구축, 녹지 공간 조성에 따른 프리미엄도 형성될 예정이다.

이런 이유로 최근 공급되고 있는 오피스텔의 경우, 영등포구 역세권 인근으로 밀집되고 있으며, 서울특별시 2030 도시계획 발표에 따라 영등포, 여의도가 국제 금융 중심지로 집중 육성되어 프리미엄이 형성될 예정으로 영등포, 여의도 도심 개발 계획을 기반으로 다양한 재생 및 개발 사업이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여의도한가람더원 오피스텔 인근에는 영등포시장역과 국회의사당역이 위치하여 타임스퀘어 복합쇼핑몰, 롯데백화점, 이마트, 한강성심병원, 여의도성모병원, IFC 서울(서울국제금융센터), 여의도 파크원, 영등포 전통시장 등 생활, 문화, 주거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어 문화, 쇼핑몰 및 주변 상권 이용이 용이하며, 업무 및 상업 시설이 밀집된 복합도시로 지속적으로 가치가 상승하고 있다. 

여의도한가람더원 오피스텔 관계자는 “전반적으로 역세권에 위치한 오피스텔 매매가격이 인근의 아파트 전세가격보다 낮은 곳이 많아 신혼부부들과 직장인들이 주거용 오피스텔을 찾는 경우가 많다”며 “인접된 업무지구, 초역세권의 교통환경으로 직장인 등 1인 가구의 수요가 높아 공실 위험도가 적고 많은 상주, 유동 인구에 따라서 교통, 문화, 쇼핑 등 주거 환경이 뛰어나 분양 전부터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여의도 한가람 더원’ 오피스텔은 분양 홍보관은 영등포시장역 2번 출구 앞 아크로타워스퀘어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전 예약제로 선착순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