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유니크한 아이템! AR 매장 ‘트릭아이 스토어’ 에서 획득하자!
상태바
나만의 유니크한 아이템! AR 매장 ‘트릭아이 스토어’ 에서 획득하자!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9.03.12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기술력 적용한 오프라인 MD 매장 트릭아이 스토어 홍대에 오픈

[CCTV뉴스=신동훈 기자] 트릭아이뮤지엄의 운영사인 국내 AR·VR 대표기업 미디어프론트(대표이사 박수왕, 박홍규, 박순우)가 ‘트릭아이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트릭아이 스토어’는 미술작품에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을 적용한 세계 최초의 미술관인 트릭아이뮤지엄이 고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오프라인 MD 매장이다. 

홍대 트릭아이뮤지엄 내에 위치한 ‘트릭아이 스토어’는 30여종 상품 중 90%가 증강현실을 적용한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판매상품으로는 트릭아이뮤지엄 로고를 기본으로 한 △의류 △패셥잡화 △생활용품과 다양한 디자인 상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간단한 스낵과 음료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을 포함하여 약 30평 규모로 운영중이다. 

사진: 트릭아이스토어 이미지(제공: 미디어프론트)

매장 곳곳에는 ‘트릭아이 스토어’만의 감성을 가득 담은 참신한 상품들이 마련되어 있다. 트릭아이뮤지엄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여 상품에 비추면 카메라 속 동물들이 움직이고, 한국의 랜드마크인 한옥마을과 남산타워가 나타나는 등 기존에 볼 수 없던 증강현실 기술을 상품에 접목하여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는 다양한 상품들을 만날 수 있다. 

‘트릭아이 스토어’는 일반적인 편집샵의 운영 방식과는 달리 상품기획부터 재고관리부터 판매까지 직접 운영하는 매장으로 단순 가격경쟁을 통한 수익창출 보다 자체 콘텐츠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가치를 창출하고 고유의 디자인과 트릭아이의 감성을 바탕으로 타 편집샵과 차별화를 두었다. 

미디어프론트 전시기획본부 담당자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스마트 소비의 핫플레이스인 홍대에 ‘트릭아이 스토어’의 첫 매장을 열게 되어 기쁘다.”며, “패션은 물론 리빙 등 AR기술을 접목시킨 모든 라이프 스타일을 아우르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트릭아이뮤지엄은 지난달 새로 선보인 '슈퍼문(Super Moon)' 이 SNS상에서 멋진 '인생샷'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이라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홍대 데이트코스와 인스타그램 성지로 20,30대 커플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