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닥, 인테리어 고객 선호 키워드 공개
상태바
집닥, 인테리어 고객 선호 키워드 공개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9.03.12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해 6개월간 총 124만여개 키워드 데이터 분석

[CCTV뉴스=이승윤 기자] 집닥은 집닥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검색된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키워드 분석을 위해 집닥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해 2018년 7월부터 12월까지 고객 선호 키워드 총 124만 여개의 데이터를 분석했다.

키워드 분석 결과 주거 인테리어 관련해 최고 인기 검색어는 ‘주방’으로 나타났다. 주방 키워드는 2018년 8월부터 10월까지 3개월 연속으로 최다 검색량을 기록했으며, 집닥 고객 상담 데이터 분석에서도 주방 시공 문의 건수가 해당 기간에 1.5배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집닥은 이런 결과가  여름 휴가철이나 명절 연휴 기간 등을 활용해 비교적 단기간에 마무리할 수 있어 관심도가 집중되었던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인테리어 고객선호 키워드 분석 인포그래픽 (출처 집닥)

상업 인테리어 관련 최고 인기 검색어는 ‘카페’로 나타났다. 카페는 6개월간 전체 상업 인테리어 검색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용도별 구분에서 사무실과 미용실이 뒤를 이었다.

색상 관련 인테리어 검색어 부문에서는 화이트(11,299건), 그레이(8,823건), 블랙(7,143건), 블루(3,732건) 순으로 나타났다. 집강은 인테리어를 포함한 제품 교체 주기가 긴 고관여 품목일수록 상대적으로 무난한 무채색 계열을 선호하는 소비자 심리가 반영된 결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집닥은 이번 고객 선호 키워드를 분석한 집닥 기업부설연구소는 월 6천여건의 견적문의와 고객 검색 키워드, 상담 내역 등을 기반으로 축적된 데이터를 연구해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강화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