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 비용 비교 분석 조사결과 발표
상태바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 비용 비교 분석 조사결과 발표
  • CCTV뉴스
  • 승인 2011.02.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날로그 CCTV 대비 평균 13% 비용 절감 가능
'네트워크 카메라'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한국지사장 윤승제)는 IP 기반의 네트워크 카메라 시스템이 그에 상응하는 아날로그 시스템에 비해 더 경제적이라는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엑시스가 진행한 IP 기반 영상 감시 시스템과 아날로그 시스템의 비용을 비교 자체 조사한 결과, IP 기반의 디지털 네트워크 카메라 시스템이 아날로그 시스템에 비해 평균 13% 비용 절감이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아날로그 및 IP 기반 전문 영상 감시 시스템을 모두 적극적으로 판매하고 설치하는 미국 내 5개 업체를 대상으로 조사 결과를 분석하여 도출된 것이다. 조사를 위해 이들에게 리테일 상점을 위한 디지털 네트워크 카메라 시스템과 아날로그 시스템을 각각 14대, 25대, 40대 규모로 제안서를 요청하였다. 그 결과 세 가지 시나리오 전체에서, IP 기반 시스템이 아날로그 시스템보다 전체 비용에서 각각 11%, 13%, 16% 더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

엑시스 글로벌 세일즈 담당 보딜 소넨손 갤론(Bodil Sonesson Gallon) 부사장은 " 카메라, 녹화, 스토리지 및 설치 등을 포함한 전체 시스템 솔루션 상에서의 최신 IP 기술의 혜택이 증명된 것"이라며 " 2007년 조사 결과 당시에는 32대 이상의 카메라가 설치된 곳에서 IP 기반 영상 감시 시스템이 보다 비용 효율적인 것으로 나타났었으나 이번 조사 결과 더 적은 대수의 시스템에서도 비용 메리트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조사는 글로벌 보안 시장 분야 신규 IP 및 It 기반 기술 구축과 관련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스웨덴 룬드 대학(Lund University)의 리서치 기관인 루삭스(Lusax)에서 수행되었으며 루삭스를 이끄는 토마스 칼링(Thomas Kalling) 교수는 "IP 보안 제품 시장의 빠른 발전은 당연한 결과"라며 " IP 보안 제품 시장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몇 년 전에 비해 더 성숙해졌다. 비용 격차는 점점 줄고 있으며 시장에서 중점을 두는 부분도 이미지 품질, 유연성, ROI 회수 등 IP 솔루션의 뛰어난 기능으로 실제 가져올 수 있는 혜택 부분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이 조사 결과에 대한 보다 자세한 자료는 www.lusax.ehl.lu.se/en을 참조하면 된다.


임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