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택시 실내 감시 카메라 설치 의무화
상태바
뉴질랜드, 택시 실내 감시 카메라 설치 의무화
  • CCTV뉴스
  • 승인 2011.01.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내 감시 카메라 외 통신장비의 수요도 늘어날 것
택시 실내 감시 카메라 설치 의무화

오클랜드 KBC는 지난해 4월 초 뉴질랜드 정부가 택시 실내 감시 카메라 설치 의무화를 추진 중임을 알린 바 있다.

Steven Joyce 뉴질랜드 교통부장관은 지난해 12월 22일, 뉴질랜드 택시에 실내 감시 카메라 설치가 오는 2월 1일부터 의무화됨을 발표했다.
The Land Trasport Rule: Operator Licensing Amendment(No2) 2010(이후 "Operator Licensing 규정"이라 표기) 규정은 택시에 설치될 수 있는 감시 카메라 세부 사항들을 나열함과 동시에 택시기사들의 안전을 위한 24시간 연락망 설치에 대한 세부사항도 포함되어 있다.

뉴질랜드 정부는 현지 택시업체들이 신규 실내 감시 카메라를 설치 시 오는 8월 1일까지 시간적 여유를 줄 예정이다.

이미 감시 카메라를 설치한 업체들은 오는 2월 1일까지는 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으나 그 이후에는 뉴질랜드 교통당국(New Zealand Transport Associa tion; NZTA)에서 승인한 제품일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다.

의무 대상 지역

상기 규정에 따르면 택시의 감시 카메라 설치 의무화는 한 지역에 30대 이상의 택시가 운영되는 지역에만 해당된다.

정부는 이 수치를 20대로 규정지으려고 했지만 택시가 20대 미만 운영되는 곳은 지역 주민들이 서로 잘 아는 사이로 사료돼 택시운영 30대 이상 지역에만 이 규정이 적용된다.

그러나 뉴질랜드 택시협회(New Zeal and Taxi Federation)는 사람이 많지 않은 곳에서도 택시 기사가 공격을 받은 사례들을 예로 들며 상기 규정은 뉴질랜드의 모든 택시에 의무화돼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수요 규모는 연간 8000대 정도로 추정

NZTA에 따르면 2009년 말 기준 뉴질랜드에 등록된 택시는 7756대로 아래 표는 뉴질랜드 지역별로 등록된 차종을 나타내며, 지역별로 등록된 택시의 수를 볼 수 있다.

현지의 감시 카메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감시 카메라 장착에 소요되는 비용은 대당 1000~1500뉴질랜드 달러(약 700 ~1050달러)로 예상되는데, 뉴질랜드 시장의 높은 유통 마진율과 설치에 따른 인건비를 감안할 때 수입원가가 250달러 수준이면 시장공략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된다.

<2009년 말 기준 뉴질랜드 등록차량 종류 및 대수>


자료원 : New Zealand Transport Agencya
 참고사항
- 뉴질랜드 택시협회 : http://www.taxifed. co.nz/
- 뉴질랜드 보안기기협회 : http://www.security. org.nz/
   이 홈페이지는 보안기기 분야별로 바이어 정보를 자세히 나열하고 있어 뉴질랜드 진출 시 유용한 자료가 될 것이다.

자료원 : www.nzherald.co.nz, www.beehive. govt.nz, 뉴질랜드 택시협회 및 오클랜드 KBC 자체 자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