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라클, 서울시민 직접 참여 ‘개방형 모바일 플랫폼’ 구축
상태바
유라클, 서울시민 직접 참여 ‘개방형 모바일 플랫폼’ 구축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6.09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솔루션 전문기업인 유라클(www.uracle.co.kr)이 서울시가 진행하는 ‘시민 참여 개방형 모바일 플랫폼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유라클은 개방형 모바일 플랫폼 구축사업에 보유하고 있는 모피어스(Morpheus)의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시민 개발자들이 편리하게 앱을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다.

모피어스는 기업의 모바일 업무환경을 구축하는데 필요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관리를 위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플랫폼(MEAP: Mobile Enterprise Application Platform)이다.

모피어스의 기술을 활용해 구축된 시민 중심 모바일 플랫폼은 다양한 시민의 아이디어가 실제 서비스로 구현되도록 개발자가 쉽게 개발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유라클은 밝혔다.

유라클이 개발하는 모바일 플랫폼이 구축되면 시민들은 서울시 개방형 플랫폼에 접속해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한 시정에 적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 수 있게 된다.서울시는 시민이 제안한 각종 서비스 아이디어를 활용해 시민 체감형 시정을 구현하게 되며 실제 구축은 다양한 시민개발자들이 플랫폼을 활용해 개발하게 된다.

서울시가 시민중심 개방형 플랫폼 구축사로 유라클을 선정하게 된 것은 유라클의 레퍼런스 및 유라클 플랫폼이 가진 기술력이 가장 큰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평가됐다.

조준우 유라클 연구소장은 “이번 서울시 시민 중심 모바일 플랫폼 구축 사업을 수주 한 것은 유라클의 모피어스가 기업 환경의 모바일 전사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에서 시장을 확장해 공공서비스 환경(사용자 중심)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으로 인정받았다는 것”이라며 “앞으로 모피어스는 단순히 기업의 업무만을 적용하기 위한 개발 솔루션이 아니라 IoT(Internet of Things)를 포함한 다양한 B2C(Business to Consumer) 개발 툴로써 거듭 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