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든 명확한 음성 협업 가능 음성 회의 솔루션
상태바
언제 어디서든 명확한 음성 협업 가능 음성 회의 솔루션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6.09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RODUCT ZOOM IN] 폴리콤 ∥사운드스테이션 듀오

▲ 폴리콤 사운드스테이션 듀오는 HD급의 선명한 음성과 잡음 제거 기능을 제공해 최대 3m 떨어진 거리에서 이야기를 해도 음성이 또렷하게 전달돼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하다. 또한 강력하고 안정적인 SIP(Session Initiation Protocol: 인터넷을 연결해 통화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인터넷전화 표준 프로토콜) 소프트웨어를 내장해 사용자의 편의성 및 업무 생산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

기업 내 크고 작은 다양한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의사소통 방법이 바로 음성 커뮤니케이션이다.

음성 커뮤니케이션은 누구나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의사소통의 수단으로 명확한 의사전달과 상대방의 즉각적인 반응을 확인할 수 있어 효율적인 협업이 가능하다.

이처럼 원활한 협업을 통해 성공적으로 비즈니스를 이끌어 가기를 원하는 기업이라면 명확한 메시지 전달을 위한 안정적인 음성 협업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선명한 음성 회의는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소통이 원활한 업무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 아니라 여러 지역에 흩어져 있는 팀원과 비즈니스 파트너들을 한데 모아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과 파트너 관계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러한 원활한 음선 회의 진행을 원하는 고객이라면 주변 잡음을 최소화해 보다 선명한 음성을 전달하는 고품질 회의 전용 전화기를 구비하는 것은 필수적일 것이다.

이에 폴리콤(www.facebook.com/polycom.korea )은 언제 어디서든 명확한 음성 협업이 가능한 혁신적인 음성 회의 솔루션이자 효과적인 선명하고 탁월한 음성 통화로 업무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회의 전용 전화기인 ‘폴리콤 사운드스테이션 듀오((Polycom SoundStation Duo)’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폴리콤 사운드스테이션 듀오는 중소형 회의실에 적합한 업무용 음성회의 전화기로 기존 일반 아날로그 전화기로는 물론 인터넷 기반 VoIP 전화기로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간편하게 인터넷에 연결해 기반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어 최신 기능을 사용하면서도 쉬운 설치와 운영이 가능하다.

폴리콤 사운드스테이션 듀오는 HD급의 선명한 음성과 잡음 제거 기능을 제공해 최대 3m 떨어진 거리에서 이야기를 해도 음성이 또렷하게 전달돼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하다. 또한 강력하고 안정적인 SIP(Session Initiation Protocol: 인터넷을 연결해 통화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인터넷전화 표준 프로토콜) 소프트웨어를 내장해 사용자의 편의성 및 업무 생산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
▲ 언제 어디서든 명확한 음성 협업이 가능한 혁신적인 음성 회의 솔루션이자 효과적인 선명하고 탁월한 음성 통화로 업무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회의 전용 전화기인 ‘폴리콤 사운드스테이션 듀오((Polycom SoundStation Duo)’

폴리콤 사운드스테이션 듀오에 있는 이어폰 포트인 2.5㎜ 포트에 PC와 모바일 스마트 기기들을 연결하면 사운드스테이션 듀오를 스피커폰으로 활용한 음성회의도 가능하다.

신대준 폴리콤코리아 지사장은 “폴리콤의 음성 협업 솔루션은 오늘날 전세계의 포춘 1000대 기업의 90%, 100대 기업 중 98%가 사용하고 있다”며 “폴리콤은 이번 사운드스테이션 듀오 출시와 함께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음성 협업 환경 구축을 위해 음성 회의 솔루션 도입을 고려하는 기업 및 사용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음성 회의 제품군에 대한 소개와 구축 컨설팅, 프로모션 정보를 제공하는 ‘보이스 캠페인(Voice Campaign)’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폴리콤 사운드스테이션 듀오는 ▲광범위한 협업 솔루션과 호환돼 기존 투자 보호 ▲간편한 설치 및 유지비용 절감 ▲선명한 음성 품질 제공 ▲끊김 없는 회의 진행으로 비즈니스 연속성 보장 ▲높은 시스템 유연성으로 PC와 모바일 기기 연결해 음성회의 진행 가능 등을 특징으로 한다.

광범위한 협업 솔루션과 호환돼 기존 투자 보호 = 아날로그와 VoIP 환경을 동시 지원해 기존 일반 아날로그 회선과 인터넷 기반 VoIP 회선을 모두 연결, 사용할 수 있다. 이 경우 VoIP가 주회선이 되고 아날로그 회선은 백업회선이 된다. 또한 간편하게 인터넷에 연결해 기반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어 쉽게 최신 기능을 적용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VoIP 인터넷 음성 전화는 업계에서 가장 강력한 표준 기반 상호 운용성을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벤더의 협업 솔루션과 유연하게 통합돼 사용할 수 있어 기존 투자를 보호하고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간편한 설치 및 유지비용 절감 = 일반 아날로그 음성 전화는 기존 전화선에 간단하게 연결하는 것만으로도 바로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개방형 SIP 기반 VoIP 인터넷 전화는 인터넷에 연결된 웹 화면상에서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초고해상도 백색 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돼 통화 정보와 상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선명한 음성 품질 제공 = 폴리콤의 고품질 음성 인식 기술인 폴리콤 HD 보이스 기술이 적용돼 회의 진행시에 높은 품질의 음성을 제공함으로써 선명한 음성회의에 최적화된 회의 전용 전화기다.

또한 음성이 울리는 ‘에코’를 제거하는 최신 전이중(full-duplex) 방식의 오디오 기술을 적용했으며 스마트 모바일 기기도 안정적으로 음성 회의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효과적이고 생산적인 음성 협업이 가능하다.

끊김 없는 회의 진행으로 비즈니스 연속성 보장 = 네트워크에 문제가 생겨도 작동에 문제가 없도록 백업 및 자동 복구 기능을 제공해 끊김 없는 회의 진행이 가능하며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한다.

높은 시스템 유연성으로 PC와 모바일 기기 연결해 음성회의 진행 가능 = 사운드스테이션 듀오는 높은 시스템 유연성을 제공해 이어폰 포트인 2.5㎜ 포트에 PC와 모바일 스마트 기기들을 연결하면 인터넷 다이얼링(설정된 번호로 자동 전화 걸기)이 가능하며 사운드스테이션 듀오를 스피커폰으로 활용한 음성회의도 가능하다.

폴리콤 사운드스테이션 듀오 사양

〓 전원
o IEEE802.3af PoE(파워오버이더넷: Power over Ethernet)
o AC 전원 공급 장치: 100-240V, 24V, 0.5A, 2.5㎜ DC 플러그

〓 디스플레이
o 248×68(너비×높이) 픽셀
o 백색 LED 백라이트 밝기 조절

〓 키패드
o 표준형 12 키패드
o 4개의 상황별 소프트키
o 온·오프 키, 회의 키, 재다이얼 키, 음소거 키, 음량 조절 키, 메뉴 키, 5개 메뉴 탐색 키

〓 음성 기능
o 3개의 마이크 지원 : 200~7000㎐
o 스피커 주파수 응답 220-7000㎐
o 최대3m(10ft)의마이크 감지 범위
o 볼륨: 0.5m 거리에서 86dB 조정 가능
o 폴리콤 음향 정화 전이중 방식-IEEE 1329 타입1
o 오디오 경로별 시각적 피드백으로 개별 볼륨 설정
o 음성 감지
o 컴포트 노이즈 채우기
o DTMF 톤 생성·DTMF 이벤트 RTP 페이로드
o 저지연 오디오 패킷 전송
o 지터 버퍼
o 패킷 손실 은폐
o 음향 에코 제거
o 배경 노이즈 억제

〓 통화 처리 기능
o 통화 보류
o 통화 전송, 전환(전달), 픽업
o 수신 통화 처리/통화 대기
o 내부 3자 통화 회의
o 원격 부재중 통화 알림
o 자동 오프훅 통화 발신
o 수신 거부 기능
o SIP URI 다이얼링
o 통화 공유/연결 표시
o BLF(통화 중 램프 필드)
o 멀티캐스트 그룹 및 푸시투토크(PTT) 기능 지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