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컴퓨텍스 2014’서 ROG라인 신제품 대거 출시
상태바
에이수스, ‘컴퓨텍스 2014’서 ROG라인 신제품 대거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6.05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수스가 ‘컴퓨텍스 2014’에서 전세계 게이머들이 기다려온 파워와 아름다움을 겸비한 자사의 게이밍 브랜드 ROG(Republic Of Gamer)의 새로운 라인업을 대거 선보였다.

에이수스는 이번에 소개된 기어들이 게이머들이 추구하는 최고의 성능, 파워, 휴대성을 제공했으며 강력한 게이밍을 위한 제품으로 SFF(small form-factor) 게이밍 시장을 지배할 G20 데스크톱, 콘솔 폼에 게이밍 파워를 부여해 시장을 재정립하는 GR8 PC, 매우 얇고 멋진 게이밍 노트북 GX500, 인체공학적인 글라디우스 게이밍 마우스, 촉감이 좋고 응답성이 뛰어난 스위치를 채택한 GK2000 키보드 등이 포함됐다고 설명했다.

▲ 에이수스가 ‘컴퓨텍스 2014’에서 전세계 게이머들이 기다려온 파워와 아름다움을 겸비한 자사의 게이밍 브랜드 ROG(Republic Of Gamer)의 새로운 라인업을 대거 선보였다.

이와 함께 성능을 최우선시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디자인된 마더보드 등도 공개했다. ROG 막시무스 VII 포뮬라, 자사의 플래그십 Z97기반 게이밍 ATX 마더보드, 막시무스 VII 임팩트 미니-ITX 파워하우스, AMD FM2+ 게이밍 마더보드 크로스블레이드 레인저, 빠른 그래픽 카드 듀얼 라데온 하와이 XT GPU에 의해 구동되고 맞춤형 워터 블록에 의해 냉각되는 리미티드 에디션 아레스 III 등이다.

조니 시 에이수스 회장은 “우리는 탁월한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디자인과 성능에 집중, 게이머들이 꿈꿔 온 욕망과 상상을 아름답고 강력한 여러 제품으로 실현시키고 있다”며 “앞으로도 하드 코어 게이밍을 지정된 공간에 한정시키는 모든 경계를 파괴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수스는 새로운 ROG 제품에 힘입어 자사가 컴퓨텍스 2014에서 총 22개의 상을 휩쓸었다고 전했다. 특히 S1 모바일 LED 프로젝터와 패드폰 S(PF500KL)과 함께 컴퓨텍스 베스트 초이스 어워드를 수상한 ROG G20 데스크톱은 한 가지 제품에게만 주어지는 컴퓨텍스 최고의 상 ‘베스트 초이스 오브 더 이어 어워드’와 ‘베스트 초이스 골든 어워드’까지 수상했다고 강조했다.
▲ 게이밍 마더보드 3종

이 외에도 ROG 스위프트 PG278Q 게이밍 모니터, ROG 막시무스 VII 히어로 등이 에이수스 젠북 UX301/302/303, 트랜스포머 북 T100, 폰패드 7 (FE375CG) 등과 함께 &i(design and innovation) 어워드 수상자로 선정됐다.

ROF G20은 컴팩트한 12.5리터 케이스에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GTX 780 그래픽 카드를 탑재해 HD 게이밍 성능과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눈에 보이는 배기구는 없지만 효율적인 열관리와 거의 소음이 없는 작동을 확보하는 숨겨진 공기 터널을 특징으로 하는 열 설계와 자연대류를 활용해 25dB정도의 낮은 소음만 낸다.

이와 함께 강력한 만큼 에너지 효율적인 이 제품은 업계 평균보다 에너지를 50% 이상 절약해 에코 에너지 모드에서 단 20W의 전력만을 소모한다. 더불어 에이수스 고유의 이지스 애플리케이션으로 게임 친화적인 유저 인터페이스를 통한 모니터링 시스템 성능을 제공한다.
▲ 에이수스 ROG G20 컴팩트 게이밍 데스크탑 PC

뿐만 아니라 G20의 케이스는 3가지 영역에 걸쳐 최대 800만 색상을 선보이는 맞춤형 조명 효과, 매트 블랙 마무리, 마야 스텐실, 공격적인 라인의 세련된 디자인을 갖고 있다.

ROG GR8은 첨단 디자인과 환상적인 편리함을 갖춘 PC 게이밍 제품이다.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GTX 750Ti 그래픽을 탑재한 GR8 팩은 세련된 콘솔 면적을 가득 메운 강력한 PC 파워로 기대 이상의 게이밍 경험을 선사한다.

스토리지 디바이스와 메모리를 간편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디자인과 함께 뛰어난 수프림(Supreme)FX 오디오 출력, 4K/UHD 그래픽 및 지연 없는 기가비트 이더넷 네트워킹까지 게이밍을 위해 하드코딩돼 있다. 슬림라인 디자인으로 많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 것도 장점이다.

또 내장형 미라캐스트 리시버를 통해 HD 콘텐츠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태블릿, 윈도8.1 PC와 와이다이(WiDi) 3.5+ 디바이스로부터 큰 화면으로 바로 스트리밍할 수 있다.
▲ 에이수스 ROG GR8 게이밍 콘솔 PC

첫 번째 GR8에서는 윈도8.1을 실행할 수 있으며 스팀OS와 스팀 콘트롤러와도 호환된다. 스팀OS ROG GR8은 밸브(Valve)의 스팀 머신 일정에 맞춰 추후 출시될 예정이다.

GX500은 강력한 게이밍 파워를 제공하는 ROG라인의 매우 얇고 멋진 새로운 노트북이다. 두께가 19mm에 불과하고 무게도 2.2kg로 가벼운 편이다. 최신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GTX 860M 그래픽을 탑재해 사이즈 이상의 스펙으로 꽉 채웠다.

독자적인 비주얼마스터(VisualMaster) 기술을 적용한 4K/UHD 3840 x 2160 픽셀 디스플레이를 자랑한다.

오른손잡이용으로 디자인된 글라디우스는 부드러운 터치 재질로 고품질 마야 패턴의 고무가 안전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상단 DPI 스위치, 측면에 장착 된 2개의 스위치를 포함한 모든 프로그램 버튼이 인체공학적이고 인상적인 기능을 완성한다.
▲ 에이수스 ROG GX500 게이밍 노트북

글라디우스는 50G 가속과 초당 최대 200인치까지 트래킹할 수 있는 빠른 감도의 6400dpi의 광학 센서를 갖고 있다. 특히 사용자들이 새로운 혹은 선호하는 스위치를 끼워 넣을 수 있는 독자적인 소켓 디자인을 제공해 이상적인 클릭 저항을 설정하기 위한 맞춤 설정이 가능하다. 독특한 탈부착형 케이블 디자인은 게이머들이 연결한 케이블을 제거할 수 있어 이동시 편리하다.

ROG라인의 GK2000 게이밍 키보드는 게이머가 게임을 지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체리 MX 레드 스위치로 입력시 촉감적이고 훌륭하게 반응한다. 사용자들은 거의 대부분의 키를 맞춤 설정하고 각각의 키마다 다양한 액션을 적용해 복잡한 과정도 한번의 터치로 가능하게 만들 수 있다.

이와 함께 5개의 효과와 ROG 특유의 적색 백라이트, 프리미엄 메탈 악센트로 시각적인 효과를 높인다. 동시입력 오류를 방지하는 안티 고스팅 기술을 내장해 최고의 게임 환경을 구축한다.

막시무스VII 포뮬라는 ROG의 플래그십 Z97기반 ATX 게이밍 마더보드다. 크로스실 (CrossChill) 쿠퍼 기술이 적용돼 최고의 냉각 효과를 제공한다. 메인보드는 리퀴드 쿨링으로 MOSFET 온도를 23도까지 낮출 수 있다.
▲ 에이수스 ROG 글라디우스 게이밍 마우스

막시무스VII 포뮬라에는 전용 사운드 카드만큼 훌륭한 ROG 수프림FX 포뮬라 2014 기술이 적용됐다. 전자기 방해를 최소화하는 최첨단 EMI 아이솔레이션(isolation) 기술과 프리미엄 컴포넌츠로 게이밍 펀치와 하이파이급 고품질 사운드를 위한 동급 최강 120Db SNR 오디오 출력을 제공한다.

독자적인 소닉 센스앰프(Sonic SenseAmp) 기술이 헤드폰 임피던스를 자동으로 인식, 조정하고 수프림FX 포뮬러 2014로 최대 600ohm 고성능 헤드셋을 지원한다. 하드웨어 레벨의 소닉 사운드스테이지(Sonic Soundstage)가 인기 있는 게임 장르에 맞춘 최고의 오디오 세팅을 적용한다.

ROG 최고의 마더보드는 mPCIe 콤보 III+802.11ac/블로투스4.0과 컴팩트 커넥티비티 모듈을 사전 장착해 mPIe와 M.2(10Gbit/s PCIe x2 and 6Gb/s SATA) 슬롯과 함께 최신 무선 기술을 제공한다.
▲ 에이수스 ROG GK2000 게이밍 키보드

막시무스VII 임팩트는 CPU 쿨러와 확장 카드와 함께 극강의 호환성을 제공하는 레이아웃의 가장 강력한 Z97기반 미니-ITX 게이밍 마더보드다. 탁월한 성능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풀 스케일 파워 카드 임팩트 파워II, 수프림FX 임팩트II 전용 오디오 카드와 PCIe x4 대역폭이 특징인 mPCIe 콤보 IV + 802.11ac/블루투스4.0 모듈을 포함한다. 여기에 낮은 온도에서의 오버클러킹을 위한 LN2 헤더와 함께 두 개의 추가 4핀 팬 헤더의 옵션 카드 임팩트 쿨허브(CoolHub)를 탑재했다.

ROG 크로스블레이드(Crossblade) 레인저(Ranger) 게이밍 마더보드는 지연 없는 게임플레이를 위한 게임퍼스트(GameFirst)III 네트워크 최적화 소프트웨어와 매우 빠른 인텔 기가비트 이더넷, 인스턴트 키보드 업그레이드 유틸리티, 키봇과 함께 소닉 센스앰프(Sonic SenseAmp)와 소닉 스튜디오(Sonic Studio) 기술로 최적화된 수프림FX 2014 오디오를 포함해 최신 막시무스VII (Z97) 마더보드에서 확인 가능한 ROG의 핵심 게임 부스팅 기능이 적용됐다.

ROG 리미티드 에디션 아레스 III은 선택된 듀얼 라데온 하와이 XT GPUs에 의해 구동되는 빠른 게이밍 그래픽카드로 8GB 초고속 GDDR5 메모리에 의해 지원된다. 수냉식으로 R9 295X보다 25% 뛰어난 냉각 성능을 보여준다.
▲ 에이수스 ROG 막시무스 VII 임팩트 게이밍 마더보드

아레스 III은 세련된 맞춤형디자인 EK 워터 블록과 손으로 조각된 디테일 등 정교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에이수스는 단 500대의 아레스III 유닛만을 한정 생산해 개별 소장 상태를 반영하는 고유 식별 번호를 부여할 예정이다.

ROG 스위프트 PG278Q는 엔비디아 지싱크(G-SYNC) 기술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27인치 게이밍 모니터다. 선명한 2560x1440픽셀(WQHD) 해상도의 비주얼을 구현하고 현재 이미지뿐만 아니라 차세대 게이밍을 위해 GPU의 렌더 속도와 동기화해 부드러움과 빠른 응답 속도를 제공한다.

ROG 스위프트 PG278G는 그래픽 끊김과 지연현상 대신 144Hz의 빠른 리프레시 속도와 1ms의 응답 시간에 의해 부드러운 비주얼 경험을 보장한다. OSD(on-screen display) 세팅으로 복잡함을 없애고 독자적인 전용 터보 키를 통해 한번의 클릭만으로 리프레시 속도를 6Hz, 120Hz, 144Hz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