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이미지, 아날로그-HDMI·MHL 컨버터 제품 발표
상태바
실리콘이미지, 아날로그-HDMI·MHL 컨버터 제품 발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6.05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멀티미디어 연결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실리콘이미지(Silicon Image, www.siliconimage.com)가 아날로그-MHL 및 아날로그-HDMI(analog-to-MHL, www.mhlconsortium.org, analog-to-HDMI, www.hdmi.org) 컨버터 집적회로(IC)를 발표했다.

이로써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업계에 아날로그 제품을 HDMI 또는 MHL 지원 DTV에 연결하는 최적화된 비용의 어댑터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

소비자들은 실리콘이미지의 어댑터 신제품으로 4K UDH TV를 포함한 최신 HDMI 또는 MHL 지원 디스플레이에서 아날로그 출력의 구식 VCR 및 DVD 플레이어, 캠코더, 셋톱박스, 콘솔게임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제조사들은 이들 IC 신제품을 DTV 및 디스플레이에 통합할 경우 TV에서 부피가 크고 값비싼 구형 아날로그 출력을 제거할 수 있어 공간과 비용 전반을 절약할 수 있다.

C.H 치 실리콘이미지 마케팅 담당 선임 이사는 “HDMI와 MHL은 소비자 가전제품과 모바일 기기의 연결 표준으로 사실상 자리매김했다”며 “시장에서 판매된 제품중 두 규격을 지원하는 기기가 35억대를 상회할 정도”라고 소개했다.

또한 그는 “오래된 아날로그 기기를 최신 모델의 DTV에 연결함으로써 완전히 새로운 이용자 층에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며 “OEM 업체들은 완벽한 레퍼런스 디자인과 함께 제공되는 실리콘이미지의 컨버터 IC를 이용해 아날로그를 MHL이나 HDMI로 변환해주는 소형 폼팩터 어댑터를 손쉽게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Sil8784 IC는 입력된 아날로그 컴포넌트 및 아날로그 컴포지트 또는 VGA 신호를 HDMI나 MHL로 변환하도록 설계돼 다양한 어댑터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날로그-MHL 어댑터는 TV의 MHL 포트로 전원이 공급돼 외부 전원장치가 필요하지 않다는 부가적인 이점도 있다.

또 Sil8788 IC는 홈시어터 시스템을 위해 광범위한 비디오 인터페이스를 지원해야 하는 A/V 수신기, 비디오 프로세서, 비디오 변환기 등의 비디오 변환 장치에 손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두 컨버터 IC에는 모두 VRS클리어뷰(VRS ClearView) 기술이 적용돼 있다. VRS클리어뷰는 경계 평탄화(edge smoothing) 및 영상 개선 기능으로 화질을 두드러지게 개선해주는 기술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