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냅틱스, ‘컴퓨텍스 2014’서 최신 휴먼 인터페이스 솔루션 대거 공개
상태바
시냅틱스, ‘컴퓨텍스 2014’서 최신 휴먼 인터페이스 솔루션 대거 공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6.05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냅틱스(www.synaptics.com)가 대만에서 열리고 있는 컴퓨텍스(Computex)에서 자사의 휴먼 인터페이스 솔루션을 대거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냅틱스는 이번 컴퓨텍스 참가를 통해 최신 스마트폰, 태블릿과 노트북PC를 위한 자사의 최신 제품들을 비롯해 차세대 휴먼 인터페이스 산업을 이끌어갈 최첨단 기술들을 선보인다.

시냅틱스가 이번 컴퓨텍스 2014에서 선보이고 있는 제품은 ▲터치패드(TouchPad) 솔루션 ▲내츄럴 ID(Natural ID) 솔루션 ▲클리어패드(ClearPad) 솔루션 ▲액티브 펜(Active Pen) 솔루션이다.

우선 시냅틱스의 터치패드 제품군은 MS 프리시젼 터치패드(Microsoft Precision TouchPad: PTP)와 같이 어떤 업체의 기기 디자인에도 일정하고 통일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고성능 클릭패드(ClickPad) 제품을 포함하고 있으며 포스패드(ForcePad)는 압력 인식이 가능한 노트북 PC용 터치패드로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정교함을 제공하고 타입가드(TypeGuard)는 손가락과 손바닥을 식별하고 의도하지 않은 커서 움직임을 방지하는 팜 리젝션(Palm Rejection) 기술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 내츄럴 ID는 지문인식 솔루션으로 FIDO(Fast IDentity Online: 국제 온라인 인증 컨소시엄) 연합의 표준을 따르는 기기상에서 생체인식 기술 적용의 확산을 주도하고 있다. FIDO연합은 비밀번호 사용 의존도를 줄이면서 안전하고 사용이 쉬운 온라인 인증 시스템을 제공하고자 새로운 개방형 기술 표준을 개발하기 위해 창립됐다.

이와 함께 프리미엄 터치 컨트롤러 칩을 탑재한 시냅틱스 클리어패드 솔루션은 인셀(In-Cell), 온셀(On-Cell), 싱글레이어 온셀(Single Layer On-Cell) 등의 디스플레이 통합 솔루션을 포함하며 화면이 큰 터치스크린과 스마트폰에 보다 높은 차원의 터치 기능을 제공한다.

더불어 윈도8.1 인증을 획득한 시냅틱스의 액티브 펜 솔루션은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PC터치스크린에 모두 적용 가능하며 다수의 개별 시스템 부품을 사용하지 않고도 스타일러스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