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베드, 클라우드·SDDC용 네트워크 성능 모니터링 제품 출시
상태바
리버베드, 클라우드·SDDC용 네트워크 성능 모니터링 제품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6.05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틸센트럴 넷익스프레스 460 가상 에디션, 진단 기능도 제공

리버베드테크놀로지(한국지사장 김재욱)가 가상화 기반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또는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환경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하는 ‘리버베드 스틸센트럴 넷익스프레스 460 (Riverbed SteelCentral NetExpress 460)’ 가상 에디션을 발표했다.

이 제품을 통해 IT팀에서는 최종 사용자가 감지하기 전에 네트워크와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빠르게 확인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또한 올인원 네트워크 성능 모니터링 솔루션 스틸센트럴 넷익스프레스 460 가상 에디션은 일반 네트워크 및 가상화 기반 네트워크 환경 모니터링을 단일 가상 어플라이언스에 결합한 제품으로 리버베드 성능 관리 제품군(Riverbed Performance Management)의 일부를 구성하고 있으며 어떠한 유형의 환경에서도 쉽게 구축이 가능하다.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에서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2013)과 네트워크 성능 모니터링 및 진단(2014) 부문에 대해 ‘리더’로 인정받은 리버베드 성능 관리 제품군은 사용자 경험,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 성능 관리를 조합함으로써 문제 발생시 최종 사용자가 영향을 받기 전에 이를 감지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제품이다.

디미트리 블라코스 리버베드 마케팅 및 제품 부 부사장은 “프라이빗 클라우드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는 뛰어난 절감효과와 유연성으로 인해 온디맨드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기업에서 채택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며 “스틸센트럴 넷익스프레스 460 가상 에디션을 통해 기업 고객들은 강력한 서버 및 네트워크 가상화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 인식형 첨단 네트워크 성능 관리를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고객은 가상 인프라스트럭처와 물리적 인프라스트럭처에 대한 전체적인 뷰를 확보할 수 있어 애플리케이션이 호스팅 되어 있는 위치나 공급 방식과 상관없이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완벽하게 파악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리버베드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를 설치한 조직은 기 투자한 스틸헤드를 활용해 플로우와 패킷 데이터를 스틸센트럴 넷익스프레스 460으로 보냄으로써 스틸헤드로 최적화된 WAN상태 및 애플리케이션 별 QoS 셋팅에 대한 세부적인 분석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리버베드 스틸센트럴 넷익스프레스 460은 최적화 및 비 최적화 환경 모두에 대한 분석이 가능해 IT팀에서는 이 제품을 통해 WAN 최적화를 위한 더 나은 계획을 수립하고 구현의 영향을 평가하며 WAN 최적화의 효과를 정확하게 정량화할 수 있다.

김재욱 리버베드코리아 사장은 “리버베드 스틸센트럴 넷익스프레스 460 가상 에디션을 통해 가상화 기반의 클라우드 환경 또는 데이터센터에 대해서도 정확한 가시성 및 분석 능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운영자 입장에서는 장애예측을 포함한 관리성 향상과 비용 절감 효과를, 최종 사용자 입장에서는 문제의 신속한 파악과 해결을 통한 만족도 상승 등의 이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리버베드 스틸센트럴 넷익스프레스 가상 에디션은 VM웨어 v스피어에서 운영되며 현재 시판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