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 VM웨어와 협력 클라우드 환경 지능형 SAN 분석 기능 제공
상태바
브로케이드, VM웨어와 협력 클라우드 환경 지능형 SAN 분석 기능 제공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6.04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로케이드(www.brocadekorea.com, 지사장 권원상)가 VM웨어(VMware)와 협력을 통해 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하는 파이버 채널 SAN에 대한 지능적이며 강력한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브로케이드 패브릭 비전(Brocade Fabric Vision) 기술과 결합되는 VM웨어 v센터 로그 인사이트(VMware vCenter Log Insight) 2.0은 애플리케이션, 가상화 인프라, 물리적 하드웨어 데이터에 대한 실시간 통찰력 및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자동화를 통해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IT 문제해결을 단순화한다. 또한 IT 조직들이 테라바이트(TB)급의 방대한 데이터를 시각화 및 분석하는데 필요한 성능 및 확장성을 제공한다.

새로운 브로케이드 SAN 콘텐트 팩에는 VM웨어 v센터 로그 인사이트 2.0 내에서 운영되는 브로케이드 환경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 브로케이드 패브릭 비전 기술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기계 학습(machine-learning), 쿼리(query) 및 데이터 수집 기능이 크게 향상됐으며 이를 통해 시스템 관리자들에게 물리적, 가상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 걸쳐 SAN 상태 및 성능에 대한 완벽한 가시성을 제공한다.

잭 론도니 브로케이드 데이터센터 스토리지 및 솔루션 부사장은 “IT 인프라는 매일 엄청난 양의 경보를 생성하고 있기 때문에 실제로 어떤 것이 의미 있는 것인지 규명하는 일은 손이 많이 가며 어렵고 시간도 많이 걸리는데 이는 결국 비효율성을 초래하게 된다”며 “관리자들은 브로케이드 SAN 콘텐트 팩, VM웨어 v센터 로그 인사이트 2.0과 같은 툴을 활용해 오늘날 데이터센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인프라 패턴의 급속한 변화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이는 효과적인 근본 원인 분석과 가시성을 통해 IT 환경이 보다 세부적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IT 운영 효율성을 상당 수준 향상시킨다”고 설명했다.

VM웨어 v센터 로그 인사이트와 결합된 브로케이드 패브릭 비전 기술은 복잡한 휴리스틱(heuristics)과 엄격한 알고리즘과 같은 이전 세대의 분석 솔루션을 개선시켜 방대한 로그 데이터 처리를 위한 신호대잡음비(signal-to-noise ratio)를 향상시킨다.

브로케이드 SAN 콘텐트 팩은 데이터를 자동으로 로그 인사이트에 전송하여 VM웨어 로그 인사이트 매니저(VMware Log Insight Manager) 내에서 가장 연관성이 높은 로그 데이터를 신속하게 찾아낸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문제를 식별하는데 걸리는 평균 시간을 감소시킬 뿐 아니라 사전 정의된 대시보드, 쿼리, 경보 기능과 더불어 특정 환경에 적합한 맞춤형 필드를 제공한다.

또한 SAN 이벤트가 지능적으로 분류 및 필터링돼 SAN 패브릭 업타임(uptime)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신속한 응답을 방해할 수 있는 과도하거나 부족한 데이터를 걸러낸다.

사자이 크리슈난 VM웨어 클라우드 관리 사업부 제품 마케팅 부사장은 “브로케이드가 SAN 패브릭 단순화 및 자동화 분야에서 이뤄낸 성과는 VM웨어의 VM웨어 로그 인사이트 2.0에 대한 설계 목표와 부합한다. 이는 브로케이드와 VM웨어가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을 토대로 구현되됐으며 가장 진화된 최첨단 데이터센터에 양사가 공동으로 제공하고 있는 가치를 분명하게 입증하는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