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솔루션즈, 소프트웨어 보안 매체 솔루션 ‘mSafeBox’ 출시
상태바
에이티솔루션즈, 소프트웨어 보안 매체 솔루션 ‘mSafeBox’ 출시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9.02.25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요 정보나 알고리즘 일반 실행 공간에서 논리적으로 분리해 높은 보안 환경 구현

[CCTV뉴스=이승윤 기자] 에이티솔루션즈가 소프트웨어 기반의 보안 매체(Secure Element) 솔루션인 ‘mSafeBox’를 개발해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mSafeBox는 기존의 USIM, Trustzone과 같은 하드웨어 기반의 보안매체와 동일한 형식으로 암호화 키 뿐만 아니라 암호화 알고리즘까지 보호하여 높은 보안성을 제공하며, 소프트웨어 방식으로 구현되어 기기별 또는 운영체제(OS)별 파편화 문제를 해결한 인앱(In-app)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기반 보안 매체이다.

mSafeBox는 Whitebox 암호화 기술 기반의 특수 보안 매체 솔루션으로, 중요 정보나 알고리즘을 일반 실행 공간으로부터 논리적으로 분리하여 매우 높은 수준의 보안 환경을 구현함으로써, 어플리케이션과 어플리케이션 내 중요한 정보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mSafeBox 일반실행 영역 출처 에이티솔루션즈

또한, 운영체제 환경에서 일반적으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기반 키스토어(Keystore)나 키체인(Keychain) 등은 보안 스토리지로 이용되나, 암호화 과정에서 사용되는 주요 알고리즘을 보호할 수 없어 암호화 키가 노출될 위험성이 있는 반면에, mSafeBox는 암호화 키 뿐만 아니라 주요 알고리즘까지 특수보안 영역에 저장 및 실행해 높은 보안 수준을 보장할 수 있다.

mSafeBox는 단말기와 OS에 대한 의존도를 낮춰 범용성을 높이고, 에이티솔루션즈에서 수년간 축적한 노하우로 기기 변경 또는 OS 버전 업그레이드 시 실시간 대응 및 지원이 가능하여, 추가 개발 및 운영 대응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것도 큰 강점이다.

김종서 대표는 “모바일 보안의 핵심은 솔루션의 보안성과 범용성에 있다. mSafeBox는 이 두 가지 항목을 모두 만족하는 솔루션”이라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실행 영역의 안전성이 보장되므로 고객의 보안에 대한 부담을 줄이면서, 서비스를 간결하게 설계할 수 있는 mSafeBox 솔루션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