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경희대학서 ‘시스코 네트워킹 경진대회’ 열린다
상태바
수원 경희대학서 ‘시스코 네트워킹 경진대회’ 열린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6.03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코코리아가 자사의 네트워킹 아카데미를 운영중인 전국의 70여개 고등학교·대학교 기관 소속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10회 시스코 네트워킹 경진대회’를 오는 7월17일 수원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개최한다.

이황수 KAIST 교수가 회장으로 있는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 코리아 운영위원회가 주관하고 시스코코리아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1999년부터 국내 전문 네트워킹 인력 양성을 위해 진행돼 온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 프로그램의 연장선상에서 이뤄지는 산·학연계 네트워킹 경진대회다.

이번 대회 참가 희망자들은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 프로그램 운영 교사와 교수의 추천을 받아 2인 1조로 팀을 구성, 지정된 양식의 참가 신청서를 오는 7월1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참가 신청서는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 코리아 네이버 카페 가입후 확인 및 접수 가능하다.

제10회 시스코 네트워킹 경진대회는 선착순으로 70팀까지 지원을 받아 7월17일 오전 11시 1차 이론 필기시험을 시작으로 2차 실기시험, 3차 SBA(Skill Based Assessment)를 거쳐 현장에서 바로 수상팀을 결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 현장에서는 정경원 시스코코리아 대표, 성일용 부사장, 진강훈 이사 등 시스코 내부 전문가들과 함께 자리할 수 있는 선택강의 세션과 함께 일일 멘토링, 외부인사 특강 등 경진대회 이외에도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팀에게는 최우수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단체상이 수여될 계획이며 최고상인 최우수상 수상팀은 아태지역 경합에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 아태지역 경합에서 우승할 경우 미국에 소재한 시스코 본사를 5박6일 일정으로 견학도 할 수 있게 된다.

한편 시스코코리아는 국내에서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확대, 시행해 나감으로써 심도 깊은 현장 실무형의 네트워킹 교육 수혜 학생과 네트워크 엔지니어를 지속적으로 늘려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