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어를 짚어낸다’ 스포츠 경기 결과 분석 시스템으로 화제
상태바
‘스코어를 짚어낸다’ 스포츠 경기 결과 분석 시스템으로 화제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2.22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스포츠 정보 콘텐츠 제공 기업 스코어픽티비의 경기 결과 분석 시스템이 연일 화제다. 스포츠는 다양한 경기요소들이 서로 영향을 주고 받으며, 결과로 이어지는데 이 결과를 예측하기란 쉽지 않다. 

팀별 상대전적, 홈/어웨이 성적 등 정략적 변수들부터 구단/선수 개인의 내부 이슈, 팀별 동기부여 변수 등과 같은 정성적 변수들이 유기적인 형태로 결과에 서로 영향을 주기 때문에 이를 예측하기 위해서는 전략적 의사결정 도구가 필요하다.

스코어픽티비는 “스포츠 경기에서 불확실한 경기 결과를 예측할 때는 단정적인 예측이 아니라,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 가능한 전략적 예측 도구가 필요하다”며 전략적 예측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스코어픽 시나리오 의사결정 모델”을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문가는 행운에 의지하지 않는다’라는 슬로건 아래 스코어픽티비 전문가 그룹은 수 많은 결정변수 속에서 스포츠 경기 결과를 합리적으로 분석하기 위해서 경기/선수/환경/배당 등의 중요 변수를 활용하여 시나리오를 그려 나가며 쉽게 예측하기 어려운 경기들을 분석하여 많은 스포츠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스포츠에 불가능 없듯이 100% 장담할 수 있는 영역은 존재할 수 없지만, 스코어픽티비가 꿈꾸는 시나리오가 스포츠 정보 콘텐츠 시장에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