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VMware vCenter 서버용 ‘백업 이그젝 관리 플러그인’ 출시
상태바
시만텍, VMware vCenter 서버용 ‘백업 이그젝 관리 플러그인’ 출시
  • CCTV뉴스
  • 승인 2011.01.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일 단위 백업을 위한 시간과 스토리지 비용 절감
시만텍(대표 정경원)이 VMware 가상환경에서 백업 관리를 간소화 해주는 VMware vCenter 서버용 '백업 이그젝 관리 플러그인'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최근 비용절감 및 유연한 IT 인프라 운영 방안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가상화는 물리적 단위로만 나눠 쓰던 IT 자원을 논리적인 가상의 영역으로 구분해 공유함으로써 IT 투자 및 관리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하는 기술이다. 가트너의 최근 설문조사에서도 응답자의 67%가 2011년 기술투자 최우선 분야로 서버 가상화를 꼽았다.

많은 기업들이 서버 비용 감소 등 가상화의 혜택을 누리고 있지만 동시에 관리 비용 증가라는 새로운 문제에 직면하면서 IT 관리자들은 비보호 가상 서버 및 잠재 위험을 파악하기 위해 자사 가상환경에 대한 가시성 확보가 시급한 상황이다.

이 같은 시장의 요구에 부응해 시만텍이 선보인 신규 플러그인은 '백업 이그젝 2010' 사용 고객에게 가상 머신에 대한 포괄적인 뷰를 제공하며, 가상 머신 백업시 세부정보를 개별단위로 알려주고, 모든 업무를 VMware vCenter 서버 콘솔이나 VMware vSphere 클라이언트 내에서 수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

특히 '백업 이그젝'의 핵심 가상 기능과 함께 실행되어 VMware vCenter서버나 VMware vSphere 클라이언트 내의 모든 가상 머신에 대한 보안 상태를 종합적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고객들은 ▲ 최근 실행된 백업 및 예정된 백업 작업 ▲ 백업의 종류(전체, 증분 및 차등 백업) 및 백업 정책 ▲ 백업 작업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 ▲ 비보호 가상 머신 등 잠재적 위험 등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시만텍코리아 제품기술본부 윤영일 차장은 "기업 규모에 상관없이 가상화 기술 도입이 확대되고, 백업 및 복구의 복잡성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IT관리자들은 날로 증가하는 정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고심하고 있다"며, "시만텍은 4만개 이상의 VMware 호스트와 약 1백만 VMware 게스트를 보호하고 있는 '백업 이그젝'과 새로운 VMware vCenter 서버용 '백업 이그젝 관리 플러그인'을 통해 가상환경에서 백업시간 절감 및 보안 위험 감소 등의 혜택을 제공, 가상화 백업 부문의 리더십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VMware를 지원하는 '백업 이그젝 2010'은 기업 고객이 물리 및 가상 서버를 보호하고 디스크 및 테이프 관리, 전체 시스템 또는 개별 파일 백업 및 가상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베이스 백업이나 복구작업을 신속히 수행할 수 있도록 해주는 백업 및 복구 솔루션이다.

특히 시만텍의 특허 기술인 '개별단위 복구 기술(Granular Recovery Technology)'을 적용, 단일 이미지 백업에서 개별 파일, 폴더 및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신속히 복구할 수 있기 때문에 파일 단위 백업을 위한 시간과 스토리지 비용을 절감시켜 준다.

시만텍과 VMware간의 강력한 기술 제휴를 통해 향후 양사 고객들은 VMware 백업 속도 개선, 복구 편의성 및 관리 효율성 증가, 비용 및 복잡성 감소 등 실제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만텍코리아 홈페이지 www.symantec.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주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