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뮤니케이션포럼, 11일 ‘ICT 개발자 컨퍼런스 2014’ 개최
상태바
소셜커뮤니케이션포럼, 11일 ‘ICT 개발자 컨퍼런스 2014’ 개최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6.02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커뮤니케이션표준화포럼이 ‘ICT 개발자 컨퍼런스 2014’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11일) 개최한다.

‘IoT·3D프린팅·메이크(Make) : 벤처 반격의 서막’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는 소셜커뮤니케이션 세션과 실전 세션, 뉴트렌드 세션으로 구성된다.

우선 소셜커뮤니케이션 세션에서 한민규 한성대학교 교수가 ‘사람과 대화를 시작한 사물’에 대해 조망하고 정찬진 마상소프트 본부장이 ‘소셜네트워크로 이동되는 디지털자산’에 대해 멀지 않은 미래를 제시할 예정이다.

이어 실전 세션에서 고용기 오픈트레이드 대표가 ‘벤처 생태계의 새로운 탯줄인 크라우드 펀딩’ 활용 전략에 대해 설명한다. 또 국내 아두이노 커뮤니티인 아두이노스토리의 이용진 부운영자가 ‘아두이노 제작 실전 기술’을, 국내 라즈베리파이 커뮤니티인 산딸기마을의 이재상 운영자가 ‘라즈베리파이 제작 실전 기술’을 각각 공개한다.

마지막으로 뉴트렌드 세션에서 이승욱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선임연구원이 ‘3D 프린팅으로 열리는 기회’에 대해 세밀하게 안내한 후 이순호 달리웍스 대표가 ‘IoT를 가속화하는 웹 기술’을 소개하고 노근필 스마트웍스 대표가 ‘IoT를 선도하는 유럽 대륙의 기술 동향’에 대해 분석한다.

박형배 소셜커뮤니케이션표준화포럼 사무국장은 “개발자들이 사활을 건 전략을 세우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도록 ICT 분야 핵심 키워드로 떠오르는 IoT와 3D프린팅, 메이크를 중심으로 이번 컨퍼런스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는 소셜커뮤니케이션표준화포럼과 ICT DIY 포럼이 주최하고 아두이노스토리, 산딸기마을, 한성대학교,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마상소프트, 달리웍스, 오픈트레이드, 스마트웍스, BJ퍼블릭,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후원한다. 나래비(www.narebi.com)에 접속해 신청하면 이번 행사에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