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고기집 프랜차이즈 창업 ‘인생극장 쪽갈비’ 배달 아이템으로 인기
상태바
유망 고기집 프랜차이즈 창업 ‘인생극장 쪽갈비’ 배달 아이템으로 인기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9.02.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요즘 들어 고기집 창업이 힘들다고 하지만 당장 밖에 나가보면 잘 되는 집은 인생고기집 반열에 올라 몰려드는 인파로 매장이 붐비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고기 프랜차이즈 창업은 꾸준히 인기를 끄는 아이템이지만 결국 경쟁력이 높은 전문점만 살아남는 적자생존 구조이기에 세심하게 살펴봐야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최근 치킨, 떡볶이 배달 체인점에 이어 삼겹살 배달전문점도 우후죽순 생겨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인생극장 쪽갈비 배달전문점 창업이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인생극장 쪽갈비는 15년째 130여 가맹점들이 우수한 매출을 기록하며 검증된 쪽갈비 전문점 프랜차이즈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특히 고깃집 브랜드 중 거의 유일하게 배달과 포장 매출이 월 2천만원 이상 발생하는 매장이 많아 주목받고 있다. 쪽갈비라는 품목이 배달시장에서 희소성이 있으며 그만큼 호응이 좋은 리뷰로 인해 고객의 입소문이 빠르기 때문이다. 눈에 띄는 프랑스산 원육에 대한 높은 호응이 인기의 요인이라 관계자는 말한다.

과거 인생극장 쪽갈비 본사는 고기집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드물게 기존 가맹점의 운영 매출이 증가하여 신규 가맹점 개점 없이도 물류량의 증가로 본사 쪽갈비 가공 공장을 증축하기도 했다. 이는 전 가맹점의 매출이 꾸준하게 증가 하고 있다는 반증이다.

최근 돼지고기 프랜차이즈 중에 공산품과 1회용품 등을 본사 강제품목으로 정하여 폭리를 취하는 곳들이 생기고 있다. 불경기에 본사의 욕심을 앞세우는 방식이다. 반면 인생극장 쪽갈비는 기존 인테리어와 집기 시설을 그대로 활용 가능하도록 하여 고기집 창업비용 부담을 줄였으며 가맹점의 상권에 따라 메뉴 추가에 대한 자율성을 보장해 주어 기존 가맹점주들이 만족하며 초보뿐만 아니라 업종전환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인생극장 쪽갈비는 고기집 창업비용이 저렴하며 이는 투자 비용을 회수하는 기간도 단축되는 장점이 있다. 본사 대표의 이러한 상생 마인드가 고기집프랜차이즈 중 15년 세월동안 생존하고 있는 비결이라고 관계자는 말한다. 인기있는 고기집은 인테리어가 소박해도 맛만 있다면 남녀노소가 몰린다는 것이다. 고깃집 인테리어가 매출을 좌지우지 하지는 못하기 때문이다.

최근에 국내 최대 규모의 맛집 추천 SNS 어플에서 대한민국 등갈비 맛집 BEST 5에 인생극장 쪽갈비가 3개나 순위권에 든 인생극장 쪽갈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