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10 22:55 (금)
안랩, 팝업 광고로 유포되는 페이스북 피싱 페이지 주의
상태바
안랩, 팝업 광고로 유포되는 페이스북 피싱 페이지 주의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9.02.21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상 페이지와 유사해 URL 확인 전까지 가짜 피싱 페이지인지 확인 어려워

[CCTV뉴스=이승윤 기자] 안랩은 최근 페이스북 사용자를 노린 정보탈취 목적 피싱 페이지가 팝업 광고로 유포되고 있어 사용자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21일 밝혔다.

공격자는 인터넷사이트(랜덤 웹사이트) 방문시 뜨는 팝업 광고창에 가짜 페이스북 로그인 페이지가 나오도록 악성 광고를 제작했다. 해당 페이지는 정상 페이지와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URL을 자세히 확인하지 않으면 가짜 피싱 페이지임을 알기가 어렵다.

가짜 페이스북 피싱페이지 화면 출처 안랩

피싱 페이지에서 사용자가 페이스북 계정정보를 입력하면 이메일(ID)과 비밀번호, 접속 지역 등 로그인 정보가 공격자 서버로 전송된다. 또한, 공격자는 계정 정보 탈취 후 정상적인 구글 페이지가 나오도록 구성해 사용자의 의심을 피하려 했던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안랩은 피싱 공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광고를 통한 페이스북 및 기타 웹사이트 로그인 자제 ▲웹사이트 계정 정보 입력 시 페이지 URL 확인 ▲V3 등 백신프로그램의 유해 사이트 차단 기능 활성화 등 보안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안랩 ASEC대응팀 박태환 팀장은 “이런 형태의 공격은 페이스북 외에 다른 국내외 유명 웹사이트를 사칭해서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며, “유출된 계정 정보는 지인 사칭 사기나 보이스 피싱 등 2차 범죄에 악용될 수 있어 사용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