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멀티채널 캠페인 관리’ 부문 리더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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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도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멀티채널 캠페인 관리’ 부문 리더로 선정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5.31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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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도비가 가트너가 발표한 ‘2014 멀티채널 캠페인 관리 부문의 매직 쿼드런트(2014 Magic Quadrant for Multichannel Campaign Management)’에서 자사가 비전 완성도(completeness of vision) 항목에서 최고 평가를 받으며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스레쉬 비탈 어도비 디지털 마케팅 사업부 마케팅 전략 담당 부사장은 “강력한 고객 데이터 관리와 정교한 개인화 프로그램을 디지털 채널과 전통 채널 모두를 통해 제공하는 능력은 성공적인 마케팅 수행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며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Adobe Marketing Cloud)의 핵심 요소인 어도비 캠페인(Adobe Campaign)은 마케팅 담당자가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하고 확장시키는 것을 돕는 솔루션으로 이번에 어도비가 비전 완성도면에서 가장 높게 평가 받은 것은 고객에게 최고의 캠페인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헌신이 인정받은 뜻 깊은 일”이라고 전했다.

2014 멀티채널 캠페인 관리 부문의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서 비전 완성도의 평가 기준으로는 시장 이해도, 마케팅 전략, 판매 전략, 제품 제공 전략, 사업 모델, 버티컬/업계 전략, 혁신, 지역적 전략이 포함됐다. 기업의 실행 능력 평가에는 제품 및 서비스, 전반적 실행가능성, 판매 수행 및 가격 책정, 시장 반응, 실적, 마케팅 수행, 고객 경험, 운영 활동 등의 기준이 적용됐다.

어도비 캠페인은 최고 수준의 캠페인과 제안, 개인화 그리고 모든 채널 상에서 정교한 자동화 및 마케팅 프로그램 실행을 위한 데이터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어도비는 2013년 네오레인(Neolane)을 인수한 이래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와의 통합, 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매니저의 핵심 기능과의 연동, 그리고 마케팅 담당자들이 많은 비용이 들거나 e메일 CPM 에 의존하지 않고 캠페인을 조정 및 통합할 수 있게 돕는 고유의 신규 가격 책정 모델 등을 통해 어도비 캠페인을 발전시켜 왔다.

가트너는 “리더로 선정된 업체들은 기본 캠페인과 고급 캠페인, 디지털 마케팅과의 통합을 위한 전반적 캠페인 관리 수행에 있어서 일관되게 좋은 성과를 보였다”며 “이들은 시장에서의 높은 가시성과 시장 보급률, 강력한 시장 모멘텀 및 캠페인 관리 사업 성장에 대한 전략적 비전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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