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게이트 HD-CCTV 카메라, 세계 최초 HDcctv Alliance 인증 획득
상태바
웹게이트 HD-CCTV 카메라, 세계 최초 HDcctv Alliance 인증 획득
  • CCTV뉴스
  • 승인 2011.01.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준 HD-SDI(SMPTE 292M) 규격 적용 제품
디지털 영상 보안 전문업체인 웹게이트(대표 홍근선)가 최근 개발 출시한 HD-CCTV 카메라 신제품인 C720B 및 Repeater RP102 모델 제품이 HD-CCTV 제품들의 표준을 위한 기구인 HDcctv Alliance(www.highdefcctv.org)로부터 세계 최초로 인증을 받았다.

웹게이트는 DVR, NVR, 네트워크 IP카메라 등의 제품을 중심으로 10년 이상 세계 유수의 대형 보안업체에 공급해온 ODM업체로서 이번 인증을 통해 HD-CCTV 시장의 표준화를 이끌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HD-SDI 카메라 C720B는 COAX 케이블을 통한 고해상도의 720p 카메라로 1/3" CMOS 프로그레시브 센서를 갖추고 있으며, 저조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노이즈 억제 기능인 DNR 기능 및 역광 보정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기존의 고해상도 카메라의 취약점인 야간 저조도 문제를 해결하여 야간에도 탁월한 성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SD급 카메라와 동일한 OSD 메뉴 지원 및 RS232 컨트롤이 가능하도록 지원하여 사용자의 편의도 높인 제품이다. 

웹게이트 홍근선 대표는 "이번 인증 획득은 HD-SDI 전송 기술을 사용하는 자사 제품의 호환성과 성능을 글로벌 표준 단체가 인정한 것을 의미하며, 세계 최초로 제품을 인증 받게 되어 HD-CCTV 시장에서 한국 회사가 기술을 선도하고 있음을 입증하게 되었다"며, "2011년에는 1080p(1920x1080)급 카메라와 스탠드얼론 타입의 Full HD급 DVR을 출시하여 HD-CCTV 분야의 제품군을 모두 갖추겠다"고 밝혔다.

HDcctv Alliance는 HD 기반의 CCTV 국제 표준을 주도하는 산업 단체로 HD-CCTV 호환성 및 성능에 대한 기준을 제정하고 공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HD-SDI통신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카메라, DVR 및 주변장치의 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현재 웹게이트, 아이디스, 윈포넷, 씨앤비텍, 하이트론씨스템즈를 포함한 42개 국내외 업체들이 가입하여 활동 중이다.
<전주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