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미국 지상파 방송 수신·녹화·재생 기능 제공 스마트 OTT박스
상태바
국내·미국 지상파 방송 수신·녹화·재생 기능 제공 스마트 OTT박스
  • 지홍현 기자
  • 승인 2014.05.30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존 ∥ 위보 에어링크 S20A

디지털존 NC사업본부가 스마트 OTT(Over the Top)박스인 ‘위보(WeVO) 에어링크(AIRLink) S20A’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디지털 튜너를 내장해 국내지상파 디지털방송과 클리어쾀 방송신호를 무료로 수신, 시청 및 녹화까지 가능한 최적의 스마트 OTT박스다. EPG(방송프로그램가이드)를 이용한 예약녹화 등의 다양한 녹화 옵션도 제공해 보고 싶은 방송을 놓치지 않고 시청할 수 있으며 자녀가 있는 가정의 경우 교육방송 등을 녹화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자녀 교육이 가능하다.

위보 에어링크 S20A는 녹화(PVR)로서의 기능뿐만 아니라 영화, 음악 등의 재생 기능도 추가해 사용자가 미디어 기기로 사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각종 유명 게임 및 영화 방송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TV의 큰 화면에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으며 3D 블루레이 백업 파일 및 XBMC(XBox Media Center)도 완벽 지원해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를 최적의 환경에서 감상할 수 있다.

▲ 위보 에어링크 S20A는 듀얼 코어 1㎓의 고성능 프로세서 및 안드로이드 4.2 젤리빈을 채택했고 1080P 60㎐를 지원해 최고의 화질을 자랑하며 USB호스트, HTML5, 3D BD 지원(HDMI 1.4 & MVC) 등의 최신 스펙을 제공한다.

더불어 위보 에어링크만의 콘텐츠 공유 서비스인 ‘에어링크’를 활용할 경우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애플, 아이폰 및 태블릿PC, 네트워크 스토리지(NAS) 등의 다양한 기기간 콘텐츠 공유가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앱은 구글 플레이 마켓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iOS 앱은 하반기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어댑티브 스트리밍 기술을 적용(RTSP, HLS지원)해 다양한 인터넷 접속 환경에도 서비스가 끊기지 않도록 하며 PC에 근접한 풀 웹브라우징을 제공한다.

특히 안정적인 SW를 제공함으로써 일반 소비자뿐만 아니라 기존에 PC에 TV카드를 활용하던 광고업체들로부터도 큰 관심과 호응이 예상된다. DVB-T 방송규격을 지원하는 S20T 모델의 경우 이미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지역으로도 활발히 수출이 진행되고 있다.

위보 에어링크 S20A는 듀얼 코어 1㎓의 고성능 프로세서 및 안드로이드 4.2 젤리빈을 채택했고 1080P 60㎐를 지원해 최고의 화질을 자랑하며 USB호스트, HTML5, 3D BD 지원(HDMI 1.4 & MVC) 등의 최신 스펙을 제공한다. 제품가격은 18만9000원이다.

한편 디지털존은 이번 제품 출시를 기념해 30일부터 1주일간 14만90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와 사용기를 작성하는 사용자들 50명을 대상으로 네트워크 하드 케이스를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