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톨토돌 좁쌀, 화농성 여드름 트러블 고민, 성인 지성피부 피지 잡는 모공 화장품 눈길
상태바
오톨토돌 좁쌀, 화농성 여드름 트러블 고민, 성인 지성피부 피지 잡는 모공 화장품 눈길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9.02.14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투명하고 맑은 피부는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모든 이들의 매력을 한층 업그레이드시켜주는 요소로 작용한다. 하지만 미세먼지가 극성인 요즘, 차고 건조한 날씨는 성인 여드름 트러블을 유발해 피부관리에 어려움을 준다.  

겨울철에는 오전과 오후의 기온차가 심해 피부에 피로감을 안길뿐 아니라 다른 절기보다 많은 양의 먼지가 발생해 부위별로 다양한 여드름이 생기기 쉽다. 

특히 중국에서 넘어오는 미세먼지는 유해물질인 중금속, 납, 수인, 카드뮴 등이 섞여 있어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여드름은 그 자체로도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지만 관리를 잘못 할 경우 피부에 여드름흉터를 남겨 더욱 문제가 된다. 

효과적인 여드름관리를 위해 나만의 인생템을 찾는 사람들이 많은 이때, 민감성 화장품 브랜드 TS에서는 단계별로 민감성, 트러블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TS 케어 4-STEP를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TS 케어 4-STEP는 SNS상에서 모공 수축 스킨 제품으로 인기가 높은 4가지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먼저 TS클래리파잉 토너는 트러블로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고 수렴 효과로 모공케어에 도움을 준다. TS 에멀전은 알로에베라, 히알루론산 캘프 등 보습성분이 피부 구석구석까지 채워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연출한다. 

번들거리는 피지를 산뜻하게 관리하는 TS프로폴리스세럼은 타이트닝 작용으로 모공탄력 강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마지막 TS수딩크림은 지성, 복합성 피부에도 번들거림 없이 촉촉하게 흡수된다. 

관계자는 "토너, 에멀전, 세럼, 수딩크림으로 이어진 TS 케어 4-STEP를 매일 꾸준히 사용하면 과잉피지케어와 진정, 모공케어를 기대할 수 있다. 여드름의 경우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벼운 피부 트러블로 생각하지만 실제로 만성 여드름이 되거나, 흉터로 남게 되면 제거가 어려워진다”며 이어 “사전에 철저히 관리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고 말했다. 

실내활동이 늘어나는 이 때 환풍이 잘 안된 장소에 오래 머물다보면 다량의 먼지가 피부에 들러붙게 되므로 겨울철에는 성인여드름 전용 클렌징폼으로 깨끗하게 세안하는 것이 중요하다. 무엇보다 기능적으로는 딥클렌징이 가능하면서, 성분은 순한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학생들의 사춘기여드름은 물론, 성인여드름을 가진 이들의 피부를 더욱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여드름 홈케어를 할때는 피지제거 스킨을 통해 노폐물을 2차로 제거하고 피부결을 정돈하는 과정이 필수적이다. 민감성 여드름은 물론 피지여드름은 피지컨트롤이 가능한 제품을 사용해야 피지 제거 효과가 크며 피부결을 잘 정돈한 이후 피지조절 에센스나 쿨링 수분크림을 발라주면 화장품의 유익한 성분이 피부에 잘 흡수될 수 있다. 

세안, 토너, 에센스 등 단계적 홈케어는 여성뿐 아니라 남성들도 지켜야하며, 여드름이 발생했다면 나에게 맞는 여드름 없애는 방법을 찾는 노력이 필요한 것이다. 최근에는 여드름관리법이 잘 나와있을 뿐 아니라 트러블 진정을 위한 제품을 올리브영, 랄라블라, 롭스 등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므로 전문가가 추천하는 제품이나 인기순위 높은 제품을 잘 선별해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