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통팔달’ 천안, 최적의 교통 환경… ‘천안 불당 코아루 와이드시티’ 오피스텔 주목
상태바
‘사통팔달’ 천안, 최적의 교통 환경… ‘천안 불당 코아루 와이드시티’ 오피스텔 주목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9.02.11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천안은 사통팔달 교통의 요지로 꼽히는 지역으로 그 가치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천안아산역을 통해 수서역으로 20분대에 연결하는 SRT노선과 서울역까지 30분대에 도착할 수 있는 KTX노선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서울로 접근하는 최적의 교통환경을 갖췄으며 경부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을 이용하면 차량으로도 광역 이동이 수월하다.

천안종합터미널은 1일 유동인구 3만여 명으로 전국 180여 개의 도시를 연결하는 중부권 핵심 교통 허브 역할을 해내고 있으며 천안~청주공항 간 복선전철 사업도 계획돼 있어 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으로 미래 가치는 한층 높아질 것이라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삼성SDI, 삼성디스플레이 등 대기업 계열사는 물론 천안아산신도시와 5개 천안산업단지에 들어서는 기업의 중량감이 크게 늘어나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삼성디스플레이의 국내 전체 직원 2만4000여 명 가운데 1만7000여 명이 아산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삼성디스플레이의 1, 2차 협력사도 130여 개에 달해 지역경제에 큰 보탬이 되고 있는 상황이다.

여기에 새롭게 추진되는 아산 2공장 건설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된다면 삼성디스플레이의 매출 증대와 풍부한 배후수요 확보는 물론이고 천안을 비롯한 충남도 지역경제를 견인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삼성디스플레이가 지역기업으로 자리 잡으며 인구가 크게 늘고 도시도 젊어졌다. 2017년 11월 기준 인구는 32만 9887명을 돌파했으며 거주지를 옮기지 않고 일하는 인구까지 합하면 상주인구는 40만 명에 이른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토지신탁이 천안시 불당동 1479번지에 공급하는 '천안 불당 코아루 와이드시티'가 주목받고 있다.

해당 오피스텔은 지하 1층~2층은 물론 지상 3~7층도 주차장이 확보되어 있으며 8~20층의 고층에 오피스텔을 공급해 조망권까지 확보했다. 내부는 원룸에 드레스룸을 무상제공(일부세대, 선택가능)해 넓은 수납공간으로 2인 가구 거주도 가능하다.

사업지 인근에는 이마트와 이마트 트레이더스, 코스트코, 갤러리아 센터시티 등이 차량으로 약 10분 내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교통편으로는 KTX, SRT를 비롯 장항선과 수도권 전철, 버스터미널까지 환승체계를 갖춘 쿼터러블 교통체계로 사통팔달 교통망을 제공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아파트 규제의 풍선효과로 오피스텔에 수요가 몰리고 있다. 특히 천안 불당 코아루 와이드시티의 경우 부동산 비규제 지역에 자리잡고 있는 데다 주거, 교육, 문화 인프라를 갖춘 생산 활동, 주거 기능이 일체화된 지역으로 더욱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한편 '천안 불당 코아루 와이드시티' 오피스텔은 삼성의 아산2공장 증설 발표 이전인 지난해 11월 9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함과 동시에 삼성 SDS와 IoT 시스템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이미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이 협약에 따라 해당 오피스텔에는 집안의 다양한 기기를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제어하여 안전 및 생활 편의를 높여주는 스마트홈 솔루션인 ‘삼성 홈 IoT 시스템’이 도입될 전망이다.

‘천안 불당 코아루 와이드시티’의 모델하우스는 충남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에 위치해 있으며 방문시 분양과 관련한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