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좁쌀·화농성 여드름 상처 자국 관리 고민…재성 성분 함유 센텔라스카 연고 도움
상태바
성인 좁쌀·화농성 여드름 상처 자국 관리 고민…재성 성분 함유 센텔라스카 연고 도움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9.02.09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여드름이나 뾰루지는 남자, 여자, 학생, 직장인 할 것 없이 가장 흔하게 접할 수 있는 피부 고민이다. 특히 완전히 나은 것 같다가도 환경이 변화하거나 컨디션이 안좋으면 금세 같은 자리에 반복해서 나는 여드름도 심심찮게 발견할 수 있다. 잦은 여드름의 발생으로 남은 흉터나 갈색 자국도 큰 스트레스를 주기 마련이다.

여드름이 반복해서 생기는 경우는 염증이 완전히 사라지지 않기 때문인데, 염증이 완전히 성숙되기 이전이거나 혹은 반복적으로 피부에 자극을 받는 경우가 있다. 피부 장벽이 손상되었거나 주변 생활 물건이 원인이 된 접촉성 피부염인 경우도 종종 발견된다.

TS 관계자는 “’TS 센텔라스카 연고’는 상처 회복에 도움을 주고 시술, 자극 등 유해환경으로부터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호해주는 병풀추출물과 센텔라아시아티카에서 추출한 마데카식산 성분을 함유한 프리미엄 시카연고”라며 “시카 성분을 비롯해 피부 보호, 피부결 개선,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고농축 유효성분이 보존되어 있는 제품으로 일반 연고보다 촉촉하며 피부에 잘 밀착된다”고 전했다.

압출할 수 있는 여드름보다 초기에 빠르게 진화하는 관리법이 오히려 얼굴에 여드름으로 인한 붉은 기를 완화시킬 수 있고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킬 수 있다. 따라서 트러블 스팟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여드름 자국 없애는 법에 효과적이며, 이미 진행되어 상처나 자국이 남은 상태라면 여드름 흉터 치료제로 쓰이는 연고나 상처 치유 크림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겟잇뷰티에서 추천된 트러블 스팟젤과 패치 제품들을 적절히 활용하면 뾰루지 초기에 진정이 가능하다. 특히 스팟젤은 부위를 살균하고 염증을 가라앉혀주며, 패치는 외부 자극을 막고 염증의 확산을 방지해주는 역할로 올리브영, 랄라블라 등 H&B스토어에서도 트러블 인기 추천 순위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연고 제품은 초기가 아닌 상처 부위에 직접적으로 올리는 제품으로 대개 화장품 보다 의약외품으로 분류된다. 얼굴 뿐 아니라 몸의 고민 부위의 진정, 흔적관리효과 뿐 아니라 점 뺀 후 바르는 연고 등 상처 회복에 있어 보조적으로 부분 치료를 돕는다.

최근에는 병풀추출물에서 유래된 시카 성분이 여드름 흔적 완화로 주목을 받고 있는데 각종 흔적크림이나 붉은 자국 재생크림, 흉터에 좋은 전문 케어 연고로도 활용되는 성분이다. 예로부터 병풀은 상처 치유 효과로 각광받아온 식물로, 센탈라아시티카 잎과 줄기에 포함된 마데카식산 성분이 상처 치료 방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