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CCTV통합관제센터, 어린이 영상체험관 운영
상태바
광주광역시 CCTV통합관제센터, 어린이 영상체험관 운영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5.25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린이 영상체험관은 ▲CCTV통합관제센터 견학 ▲여러가지 행동과 변화 등을 인지하고 분석해 위험상황을 알려주는 ‘지능형 관제시스템’ 체험 ▲사람 얼굴을 인식해서 동일 인물을 찾아내는 ‘안면 인식 솔루션’(30m 거리 영상을 판별해 범죄자 검거와 마이식별등 활용 가능)을 이용한 닮은꼴 찾기 ▲위급한 상황 이 발생했을 때 비상벨을 눌러 관제센터에 도움 요청할 수 있도록 비상벨 조작 체험 등 어린이 안전 체험 위주로 운영될 예정이다.

광주광역시 CCTV통합관제센터가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이 범죄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대처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어린이 영상체험관’을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영상체험관은 ▲CCTV통합관제센터 견학 ▲여러가지 행동과 변화 등을 인지하고 분석해 위험상황을 알려주는 ‘지능형 관제시스템’ 체험 ▲사람 얼굴을 인식해서 동일 인물을 찾아내는 ‘안면 인식 솔루션’(30m 거리 영상을 판별해 범죄자 검거와 마이식별등 활용 가능)을 이용한 닮은꼴 찾기 ▲위급한 상황 이 발생했을 때 비상벨을 눌러 관제센터에 도움 요청할 수 있도록 비상벨 조작 체험 등 어린이 안전 체험 위주로 운영될 예정이다.

예약 신청과 문의는 CCTV통합관제센터 어린이 영상체험관(062-712-0100)으로 하면 된다.

한편 CCTV통합관제센터는 CCTV 3000여대를 365일 24시간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광주지방경찰청과 공조해 범죄 발생 즉시 출동할 수 있는 체계로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