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원격 지원 서비스-젠데스크 고객 서비스 플랫폼 통합
상태바
팀뷰어, 원격 지원 서비스-젠데스크 고객 서비스 플랫폼 통합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5.22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격제어, 온라인 미팅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팀뷰어(TeamViewer)가 더 나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사의 원격 지원 기능을 젠데스크와 완전히 통합한다고 밝혔다.

젠데스크는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선두 제공업체다. 이제 젠데스크 티켓에서 바로 팀뷰어 지원 세션을 진행할 수 있다.

통합된 서비스는 젠데스크 고객들에게 제공된다. 팀뷰어 원격 지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팀뷰어 라이선스가 필요하다. 팀뷰어 라이선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www.teamviewer.com/licensing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팀뷰어 통합 앱은 www.zendesk.com/apps/teamviewer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 팀뷰어-젠데스크 통합 서비스

이번 통합 서비스는 IT 지원 기술자들이 윈도, 맥, 리눅스 OS를 탑재한 컴퓨터, 서버, 모바일 기기에 원격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며 고객들과 함께 실시간으로 기술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데 이는 케이스 당 소요 시간을 단축시키며 문제해결을 쉽고 빠르게 한다.

코난 레이디 젠데스크 사업개발부 부사장은 “팀뷰어를 사용해 실시간으로 고객들과 협력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지원 담당자들이 문제를 더 빠르게 해결하고 더 나은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코넬리우스 브루너 팀뷰어 제품관리 총괄은 “이번 통합 서비스는 팀뷰어의 강력한 원격 접속 기능과 젠데스크의 뛰어난 티케팅 업무 흐름을 융합한다”며 “이를 통해 IT부서 담당들은 원격으로 사용자의 컴퓨터를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훨씬 더 빠른 속도로 문제를 해결하고 고객 만족도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팀뷰어는 최근 API를 공개했으며 주요 서비스 데스크, CRM, 시스템 관리 솔루션을 위해 미리 제작된 통합 서비스의 범위를 확대할 계획을 갖고 있다. 이는 회사들이 팀뷰어의 기능성과 자사의 다른 주요 사업 시스템을 완벽하게 통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로 인한 이점은 다양하다. 업무지원센터와 CRM시스템, 인터넷 상거래 플랫폼 등에서 완벽한 원격 지원 프로세스가 만들어진다. 이메일이나 계좌와 같이 자주 쓰는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며 온라인 미팅을 시작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