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원, Pivot3와 총판 계약 통해 Serverless Computing 실현하는 스토리지 선보여
상태바
㈜시스원, Pivot3와 총판 계약 통해 Serverless Computing 실현하는 스토리지 선보여
  • CCTV뉴스
  • 승인 2011.01.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화된 기술, 고용량의 영상 전용 iSCSI SAN 스토리지 도입
㈜시스원(대표이사 정만진)은 비디오 감시 시장에서 특화를 보이고 있는 스토리지 전문업체인 Pivot3社(미국 텍사스 주)와 총판 계약을 통하여 국내 시장에서 Pivot3의 본격적인 영업을 실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로써 시스원은 국내에서 Pivot3의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모든 제품의 대한 판매 권한을 가지게 되었으며, 서비스 지원 또한 제공하게 되었다.

최근 CCTV 시스템 구성에서 카메라 수의 증가, 메가픽셀급 카메라의 도입, 프레임률의 증가 및 영상 데이터 보관주기의 확대로 인한 고해상도 스토리지의 필요성이 요구되고 있으며, 이러한 요구조건 및 데이터 안정에 초점을 맞춘 Pivot3 스토리지는 타제품과 차별화시킨 RAIGE OS의 RAID 기술을 적용하여, 어떠한 장애 시에도 항시 Read/Write를 구현하는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가상화 기술의 도입으로 별도의 서버가 필요하지 않는 serverless computing 기술과 Failover 기능까지도 구현한다.

위와 같이 특화된 기술로 기존 경쟁사의 제품으로 구성하는 구성비용, 전력, 냉각 및 설치공간을 타제품과 비교하여 40% 가까이 절감하는 효과를 볼 수 있는 클라우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현재 세계 CCTV 전용 스토리지 부문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Pivot3는 하나의 Appl iance당 12T~24T까지 지원하는 CloudBank와 2T~8T까지 지원하는 MiniBank 등 총 4가지 제품을 가지고 있으며 X86기반 플랫폼의 Dual CPU 및 4G~12G RAM으로 저비용, 고용량, 고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12개의 병렬 Raid Controller까지 확장 가능하며 RAID 0,1,5e, 6e,6x 지원으로 Appliance를 보호한다. 대역폭은 24Gbps까지 확장되며 Automatic Road Ballacing를 통한 완전 분산 모드를 지원한다. 가상 Spare를 이용한 복구가 가능하며 Serverless를 통해 구축비용 및 랙 공간, 전력 절감으로 Green IT를 실현한다.

그 외 IP SAN 구성으로 인한 특징으로 페타바이트까지 저장할 수 있는 유일의 스토리지로서, 대용량의 저장 장치가 필요로 하는 디지털방송, 병원, 대학교, 국방 및 금융권 등의 시장을 타겟으로 최적화된 Pivot3 스토리지로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어필할 계획이다. 국내에는 현재 안산시청, 군포시청 등에 Pivot3 스토리지가 도입 되어 있으며 카지노, 시·군·구 등의 CCTV 전용 스토리지 시장에서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Pivot3 홈페이지 www.pivot3.com을 방문하거나 02-3298-6889/6990으로 문의하면 제공받을 수 있다.  



<임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