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수학의 본질: 함수’ 강연 무료 초청
상태바
인터파크, ‘수학의 본질: 함수’ 강연 무료 초청
  • 지홍현 기자
  • 승인 2014.05.22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함수의 본질을 인간이 사용하는 수학적 도구라는 것을 증명할 예정이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가 이공계 발전과 대중화를 위해 제5회 수학콘서트 ‘2014 카오스 수학의 본질: 함수’ 강연(이하 수학의 본질: 함수)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수학의 본질: 함수 강연은 하승열 서울대 수학과 교수 초정으로 오는 6월13일 이화여대 삼성 홀에서 열린다.

하승열 교수는 희박한 기체의 역동성을 지배하는 볼츠만 방정식의 안정성 이론을 세계 최초로 확립했고 지난 2010년 교과부에서 선정하는 ‘제14회 젊은 과학자상’에서 자연과학 분야의 수학분야를 수상한 바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함수의 본질을 ‘우주를 담는 상자’로 비유해 설명하고 함수가 복잡하고 거대한 우주를 이해하기 위해 인간이 사용하는 수학적 도구라는 것을 증명할 예정이다.

또한 관객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걸 그룹이 미팅을 하면 어떤 함수 관계가 발생할 수 있을까’ 등의 일상에서 발견할 수 있는 함수의 예를 들면서 함수의 본질을 이야기한다.

참가 방법은 오는 6월 8일까지 이메일로 참가자의 이름과 전화번호, 이메일, 참석인원을 적어 보내면 된다. 사전 신청 시 입장료는 무료이며 중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한편 이벤트에 참여해 티켓도 받을 수도 있다. 오는 6월8일까지 진행되는 ‘카오스 VIP 티켓을 구하라!’를 통해 1회 카오스부터 5회 카오스 주제와 연관된 추천 도서 22종 중 1권 이상을 구매하면 VIP 티켓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