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 KT, 어린이 안전 위해 뭉치다
상태바
행정안전부- KT, 어린이 안전 위해 뭉치다
  • CCTV뉴스
  • 승인 2011.01.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안전용 CCTV 통신회선료 60% 인하
행정안전부(장관 맹형규)와 KT(회장 이석채)가 어린이 안전을 위해 손잡았다. 행안부와 KT는 지난 12월 23일 어린이안전을 위한 CCTV용 통신회선사용료를 일괄적으로 60% 인하하기로 하는 내용의 MOU를 체결했다.

어린이 안전용 CCTV는 우리나라 어린이들이 교통사고, 성폭력 등 각종 안전에 심각하게 노출되어 있음을 공동으로 인식하고 어린이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사업으로 KT는 전국 지방자치단체가 설치하는 어린이 안전용 CCTV (약42,000대)에 대해 대당 월 180,000원인 요금을 72,000원으로 인하하기로 한 것이다.

이번 협약(MOU)체결로 전국 지방자치단체는 매년 통신회선료를 약 600억원 절감할 수 있어 CCTV 및 통합관제센타 운영에 대한 재정부담을 크게 완화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이로 인해 어린이들이 많이 활동하는 학교 앞과 범죄 사각 지대인 도시공원과 놀이터 등 우범지역에 CCTV를 설치하는 사업이 활기를 띄게 되었다.

그간 지방자치단체에서는 CCTV 설치비만 중앙에서 예산을 지원하고 통신회선사용료는 지원하지 않는데 대해 재정부담을 호소해 왔고 지난 행정안전부 국정감사 시에도 여야의원 다수가 CCTV 운영비 대책을 마련할 것을 촉구하기도 했다.

일부 자치단체에서는 이러한 통신회선사용료 과중을 이유로 아예 자체 전용망구축사업을 추진해 국가적 자원낭비라는 지적이 있어 왔는데 금번 통신회선료 인하 결정으로 이러한 우려가 말끔히 해소될 수 있게 되었다.

협약식에서 맹형규 장관은 "우리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매년 18,000건의 교통사고를 당해 160여명이 사망하고 수많은 어린이들이 불구를 안고 평생을 살아가야 하는 안타까운 현실이 되풀이 되고 있고 흉악 범죄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이 시점에서 KT가 어린이지키기에 동참해 주어 매우 기쁘다"고 말하고, "정부는' 안전 대한민국 '구현 차원에서 국민생활안전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KT 이석채 회장은 "이번에 행정안전부와 함께 어린이 안전 지키기 사업에 동참하게 되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 KT와 행정안전부 그리고 지방자치단체간 긴밀한 상호 협조로 CCTV 시설 공급과 관제센터 구축이 원활히 추진되어 국민의 안전과 행복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우리나라 어린이들의 교통사고는 어린이 인구 10만명당 2.3명으로 일본 0.8명, 독일 0.9명, 영국 1.0명 보다 2배 이상 높은 수준이고 최근 어린이를 상대로 한 성폭력 사건이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학부모들의 사회적 불안감이 조성되어 그간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녹색어머니회 등 어린이 안전단체에서 꾸준히 개선을 촉구하기도 했었다. 



<임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