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타운, ‘하이브리드 SMS’ 개발… 메시지 비용절감에 효율적
상태바
모바일타운, ‘하이브리드 SMS’ 개발… 메시지 비용절감에 효율적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5.21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형 메시지 서비스 및 모바일 솔루션 전문기업 모바일타운(www.letsmobile.co.kr)이 ‘아이브리드 SMS(이하 HySMS)’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HySMS는 대부분의 기업들이 고객마케팅 또는 내부업무 용도로 활용하고 있는 SMS의 운영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차별화된 메시지 전송 서비스다.

HySMS 핵심은 스마트폰에 설치한 전용앱으로는 푸쉬(Push) 메시지를 전송하는 기능과 전용앱을 설치하지 않은 스마트폰과 일반폰으로는 일반 메시지를 전송하는 기능을 결합했다는 점이다.

메시지를 보낼 휴대폰의 앱 설치 유무를 구분해 각기 다른 메시지 전송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것이다. 푸쉬 메시지는 일반 메시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비용이 저렴하다. 때문에 HySMS를 도입하는 기업은 일반 메시지만을 이용했을 때 보다 50~70%의 운영비용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출시된 타사의 푸쉬 솔루션이 납품 및 구축의 패키지 형태로 제공되기 때문에 기업 입장에서는 도입에 앞서 초기 투자비용과 시스템에 대한 운영관리의 문제 등으로 부담스러웠던 것이 사실이다. 그에 비해 HySMS는 서비스 도입을 위한 초기 투자비용이 전혀 없고 간단한 연동작업을 통해 손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데 그 차별성이 있다.

모바일타운은 HySMS 서비스를 고객마케팅 및 내부 업무용으로 활용도가 많은 기업, 대학교, 학원, 종교기관 및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다각적인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