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IoT 중소기업 위한 ‘모바일 융합 비즈니스 성공 조건’ 세미나 개최
상태바
모바일·IoT 중소기업 위한 ‘모바일 융합 비즈니스 성공 조건’ 세미나 개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5.21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분야 중소기업의 경영·기술지원사업을 추진하는 한국앱전문가협회(김동민 회장)가 오는 27일 포스코P&S타워 이벤트홀에서 ‘제2회 돌직구 세미나-모바일 융합 비즈니스 성공의 조건’을 개최한다.

최근 IoT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으로 다양한 정보제공의 장이 마련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세미나는 특히 중소기업들에게 적합한 정보와 비즈니스 성공전략으로 구성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기조연설을 맡은 김지현 카이스트 교수는 ‘IoT 패러다임 속 비즈니스 기회와 사례’를 통해 새로운 IT플랫폼으로서 IoT는 어떤 비즈니스를 제공하는지 이를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사례들에 대해 살펴본다.

세션1 ‘내게 꼭 맞는 IoT 니치마켓 찾기’에서는 현업 IoT 비즈니스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대표들의 생생한 실전 이야기를 들을 수 있고 세션2 ‘중소기업 상생 IoT 오픈 플랫폼’에서는 IoT 중소기업과 관련된 글로벌 기업들(MS, AWS, 오라클)의 개발 플랫폼과 서비스,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등에 대해 강연한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중소기업청에서 중소기업들의 기술개발 및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지원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온라인을 통해 사전 접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