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모바일 솔루션, AWS 마켓플레이스서 이용 가능
상태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모바일 솔루션, AWS 마켓플레이스서 이용 가능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5.21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지사장 이혁구, www.microstrategy.co.kr)가 아마존 웹 서비스 마켓플레이스(이하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플랫폼(MicroStrategy Analytics Platform)’과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 플랫폼(MicroStrategy Mobile platform)’을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제공되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솔루션은 클라우드 기반의 엔터프라이즈급 웹 및 모바일 BI 솔루션으로 구독 기반 서비스로 제공되며 시간당 1달러 미만의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이로써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아마존 웹 서비스(AWS)를 통해 전세계 고객들과의 접점을 넓히고 더 많은 고객들에게 자사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기업들은 보다 향상된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위해 매우 비용효율적인 방법으로 분석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저렴한 엔트리 수준의 패키지부터 요구사항이 많은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성능, 고-메모리, 대규모 동시사용자 지원을 위한 옵션까지 총 4개의 아마존 EC2 인스턴스 타입(Amazon EC2 instance types)으로 된 25명, 50명, 100명의 사용자 번들을 제공한다.

대규모 인스턴스에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특유의 인메모리 분석을 지원하는 컴퓨팅 능력과 메모리를 추가로 제공한다. 인메모리 분석은 보다 빠른 반응시간을 이끌어냄으로써 성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클라우드 구축 옵션은 온-프레미스(내부 구축) 방식보다 훨씬 빠르게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고객들은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단 15분이면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풀 버전을 사용할 수 있으며 기업들은 사용한 만큼만 지불함으로써 구축에 따른 리스크를 크게 줄일 수 있다.

주 데이터센터나 본사에 더욱 근접한 데이터 센터를 원하는 고객들은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더 많은 클라우드 고객들을 지원하기 위해 AWS의 인프라스트럭처, 자동화 및 혁신적인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고 있다.

한편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아마존 레드시프트(Amazon Redshift) 및 AWS의 PB(페타바이트)급 데이터웨어하우스 서비스를 지원하며 아마존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서비스(Amazon RDS)와 아마존 엘라스틱 맵리듀스(Amazon Elastic MapReduce)를 포함한 AWS 데이터서비스를 기반으로 운영된다. 이를 통해 기존의 AWS 고객들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제품과 서비스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