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루바, 쉐라톤 두바이 몰 오브 더 에미레이트 호텔 와이파이 네트워크 구축
상태바
아루바, 쉐라톤 두바이 몰 오브 더 에미레이트 호텔 와이파이 네트워크 구축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5.20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루바네트웍스코리아(지사장 신철우, www.arubanetworks.co.kr, 이하 아루바)가 쉐라톤 두바이 몰 오브 더 에미레이트 호텔(Sheraton Dubai Mall of the Emirates Hotel)이 자사 고성능 와이파이 액세스 포인트(AP)와 끊김 없는 무선 연결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빌리티 컨트롤러를 활용해 성공적으로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업그레이드 했다고 밝혔다.

호텔의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들은 인터넷 연결 및 검색, 소셜 미디어 및 이메일 애플리케이션 이용과 비디오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쉐라톤 호텔은 아루바 무선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무료로 제공되는 기본 연결부터 유료 프리미엄 연결까지 다양한 속도의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시스템 통합 구축사인 MDS PACC의 컨설팅과 아루바를 포함한 여러 유력한 솔루션을 대상으로 평가 과정을 거친 후 쉐라톤 호텔의 바이즈스 키스(Vises Kith) 팀장과 IT팀은 기존 무선 솔루션을 아루바의 최신 솔루션으로 업그레이드하기로 결정했다. 아루바는 이미 쉐라톤 스타우드 그룹(Starwood Group)의 승인된 벤더였다.

총 350개의 아루바 AP가 481개 호텔 객실, 비즈니스 센터, 10개의 회의실과 레스토랑, 두 곳의 로비, 그리고 모든 백 오피스 공간을 비롯 호텔 내 공공구역에 구축됐다. AP는 모두 원거리 간격으로 설치됐고 아루바 7200 시리즈 모빌리티 컨트롤러에 의해 관리되고 있다.

두 달여에 걸쳐 무선 시스템 설치가 이뤄졌으며 시스템 통합 구축사인 MDS PACC가 고객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문제없이 설치를 진행했다. 설치가 완료된 후 호텔의 IT팀이 몇 가지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서비스 수준 및 무선 인터넷 성능이 쉐라톤 그룹이 정한 엄격한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쉐라톤 두바이 몰 오브 더 에미레이트 호텔의 바이즈스 키스 IT 팀장은 “아루바는 모바일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차세대 네트워크 액세스 솔루션분야 선두업체로 쉐라톤 호텔 고객들은 호텔에 들어선 순간부터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소셜 미디어 플랫폼 및 이메일 접속과 동영상 스트리밍이 가능하다”며 “아루바의 제품 라인업들은 데이터량 급증에도 변함없는 고속 데이터 전송과 품질을 보장하고 모빌리티 컨트롤러는 IT팀이 노력을 적게 들이고도 고객들에게 보다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컴퓨터 환경설정, 무선 네트워크 관리 및 중재 등 위협요소를 완전히 제거한다”고 설명했다.

키스 팀장은 이어 “아루바 7200 시리즈 AP는 여러면에서 강력함을 발휘한다. 단일 기기로 다수의 객실 및 공간에 인터넷 액세스를 제공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각 기기 활용을 극대화한다. 쉐라톤의 기준에 부합하는 무선 네트워크 업체를 찾기란 쉽지 않았다. 아루바를 통해 쉐라톤은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 쉐라톤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는 신뢰할 만한 파트너를 찾았다. MDS PACC 구축팀의 믿음직한 서비스를 포함한 시스템의 간소화는 아루바를 선택한 결정을 완전히 만족시켜 줬다. 업그레이드 이후로 고객들로부터 어떤 불만 사항이 접수되지 않아 IT팀으로써는 굉장히 고무적인 일이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