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소프트, 지라 Add-on 나모 크로스에디터 출시
상태바
지란지교소프트, 지라 Add-on 나모 크로스에디터 출시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9.01.28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틀라시안 지라 위키 마크업 대체, 더욱 다채로운 문서 작성 가능해

[CCTV뉴스=이승윤 기자] 지란지교소프트가 아틀라시안 한국 플래티넘 파트너 커브(CURVC)와 함께 아틀라시안 마켓플레이스에 지라(Jira) 애드온(add-on) ‘나모 크로스에디터‘의 정식 등록을 완료했다고 28일 전했다.

아틀라시안 마켓플레이스는 비즈니스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개발사 아틀라시안의 제품인 지라(Jira), 컨플루언스(Confluence), 빗버켓(Bitbucket), 트렐로(Trello), 스트라이드(Stride) 등을 이용하는 전세계 사용자들이 작업 중 필요한 애드온 소프트웨어를 구입할 수 있는 온라인 장터다.

특히 지라는 122개국 7만 5천여 개 팀에서 프로젝트 관리와 이슈 트래킹 용도로 사용 중이며 ‘나모 크로스에디터’를 통해서 다양한 양식 문서를 워드프로세스를 쓰듯 손쉽게 작성할 수 있게 된다.

기업용 웹에디터(HTML 편집기) ‘나모 크로스에디터’는 웹에서 다양한 양식의 문서를 불러와 손쉽게 작성/편집 할 수 있는 저작 도구로 그룹웨어, 전자결재 시스템, ERP등 기업용 솔루션과 웹사이트 서비스의 핵심 컴포넌트로 활용되고 있는 제품이다.

나모 크로스에디터를 이용하면 문서에 표, 차트, 이미지 삽입이 가능하고, 워드프로세스에서 작성한 문서의 복사/붙여넣기, 레이아웃, 템플릿 활용 기능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자유로운 콘텐츠 제작/배치를 원하는 유저들에겐 지라의 사용성은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아틀라시안 마켓 정식 출시로  ‘나모 크로스에디터’는 아틀라시안 지라에 기본 탑재된 위키 마크업 편집기를 대체하게 된다. 그 동안 울며 겨자 먹기로 쓸 수 밖에 없었던 단순한 텍스트 위주의 지라기반 문서에서 탈피해 나모 크로스에디터를 이용하면 시각적인 데이터와 문서에 삽입된 이미지를 클릭 없이도 즉각적으로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게 된다.

지란지교소프트 연구소 어진선 소장은 “기업의 안팎으로 다양하고 편리한 팀 협업 방법을 고민해 왔다.”며 “나모 크로스에디터 지라 애드온을 이용하면 개발, 기획, 디자인팀 등 여러 부서가 함께 공동 프로젝트를 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