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 새로운 스파르탄-6 FPGA 및 버텍스-6 FPGA DSP 개발 키트로 DSP 포트폴리오 확장
상태바
자일링스, 새로운 스파르탄-6 FPGA 및 버텍스-6 FPGA DSP 개발 키트로 DSP 포트폴리오 확장
  • CCTV뉴스
  • 승인 2011.01.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DSP 애플리케이션에 FPGA, 프로세서 및 DSP 리소스의 이상적인 균형 제공
자일링스는 디지털 신호 처리 개발자가 FPGA를 간편하게 채택할 수 있도록 보다 성능을 확장한 새로운 개발 키트 3종을 발표함으로써 최고 수준의 신호 처리 성능, 비용 및 전력에 대한 최적화, 코프로세싱을 통한 시스템 병목현상을 완화할 수 있게 되었다.

자일링스의 타깃 디자인 플랫폼은 업계를 선도하는 유통, 디자인 서비스, 툴 및 하드웨어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제작되기 때문에, 새롭게 추가되는 자일링스 DSP 포트폴리오는 다양한 DSP 애플리케이션에서 생산적인 디자인 흐름이 확보될 수 있도록 하드웨어, 툴, 레퍼런스 디자인 등을 개발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자일링스의 플랫폼 솔루션 서비스 마케팅의 수석 디렉터인 팀 엘야벡(Tim Erjavec)은 "DSP 요건과 디자인 방식에 대한 시장의 요구가 다양하기 때문에, 개발자들의 작업 방식에 맞는 디자인 기법이 가능하도록 완벽한 개발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업계 선두주자인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애브넷 일렉트로닉스 마케팅, 매스웍스, 4DSP와 협력했다"라며,"비디오, 의료영상, 무선, 항공우주, 국방, 기타 분야에서 협력을 통해 다양한 DSP 애플리케이션에 FPGA, 프로세서 및 DSP 리소스의 이상적인 균형을 제공하는 키트를 출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DSP용 자일링스 타깃 디자인 플랫폼은 확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새로운 성능, 표준, 기능 및 지원을 쉽게 추가할 수 있다. 자일링스, 고객, 파트너, 써드파티도 손쉽게 기존 플랫폼에 강화된 기능을 실현할 수 있어, 최종 사용자를 위한 가치가 증대되고 개발 및 투자 일정이 단축된다. DSP 타깃 디자인 플랫폼은 최대 성능에 대한 대비, 가격 최적화된 성능, 코프로세싱 가속 등 성능 범위 전체에 걸쳐 애플리케이션의 요건을 다루고 있다.

새로운 DSP 개발 키트는 통합 ADC/DAC 기능을 갖춘 새로운 고성능 버텍스짋-6 FPGA DSP 키트, 강화된 저비용 스파르탄짋-6 FPGA DSP 키트, 스파르탄-6 FPGA 코프로세싱 DSP 키트를 포함하고 있다. 세 가지 키트 모두에는 AMBA짋4 AXI™4 인터커넥트 및 IP 지원이 통합되어 있다.

새로운 버텍스-6 FPGA DSP 개발 키트는 피크 신호 처리 성능을 요하는 애플리케이션을 타깃으로 하고 있으며, 4DSP가 디자인한 FMC(FPGA Mezzanine Card)에서 텍사스 인스트루먼트의 ADC(Analog-to-Digital Converters) 및 DAC(Digital-to-Analog Converters) 기능을 지원한다. 따라서 고객은 아날로그 영역과 디지털 영역 모두에서 성능 조정이 가능하다.

이 키트에는 버텍스-6 FPGA에서 ADC/DAC를 완벽하게 구성, 제어할 수 있는 타깃 레퍼런스 디자인이 들어 있기 때문에, 사용자는 SNR(Signal-to-Noise Ratio) 손실 포인트, 양자화, 아날로그 필터링 및 게인을 최적화할 수 있다. 이 키트에는 AXI4 지원이 포함되어 있어, 성능에는 아무런 영향 없이 리소스 사용을 줄이도록 최적화된 고성능 포인트-투-포인트 인터커넥트를 자일링스의 IP 및 써드파티의 IP와 손쉽게 통합할 수 있다. ADC/DAC 기술을 버텍스-6 디바이스와 통합하면 개발 기간을 수 주에서 수 개월까지 단축할 수 있다.

이 DSP 플랫폼은 항공우주, 국방, 의료기술, 고성능 컴퓨팅, 차세대 무선 통신과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하고 있다.

기존 시스템에 DSP를 추가하면서 최적의 비용 및 전력소비로 성능 최적화를 요구하는 고객에게 새로운 스파르탄-6 FPGA DSP 개발 키트는 최신 버전의 자일링스 ISE 디자인 수트를 통해 AXI4 지원이 추가된 입문용 플랫폼이다.

이 키트의 베이스보드는 가격 최적화된 DSP 성능의 스파르탄-6 LX150T 디바이스와 내장된 고속 시스템 커넥티비티 트랜시버를 포함하고 있다. 다양한 디자인 튜토리얼 외에도, 디지털 업/다운 컨버전 타깃 레퍼런스 디자인이 제공된다. 이것을 그대로 사용할 수도 있고, RTL(모델 기반 디자인, MATLAB 및 시뮬링크)이나 하이레벨 "C" 합성 등 익숙한 디자인 환경에서 수정하거나 확장하여 개발을 가속화할 수도 있다.

자일링스와 애브넷 일렉트로닉스 마케팅은 소프트웨어 디자이너가 스파르탄-6 FPGA를 이용해 애플리케이션 병목현상을 줄이거나 제거하여 시스템 가속을 이루어낼 수 있도록 코프로세싱 플랫폼을 개발하였다.

스파르탄-6 FPGA 코프로세싱 DSP 키트는 고성능 FPGA, 시스템 컨트롤 프로세싱, 디지털 신호 처리의 주요 장점들을 하나의 통합 플랫폼 안에 최적화하고 있다.

스파르탄-6 FPGA는 초고성능 디지털 신호 처리를 오프로딩 또는 "코프로세싱" 하는데 적합하거나 유연한 주변장치 확장 옵션을 제공하는데 이상적이다. 이 키트에는 이러한 성능 증강 기능들의 예를 보여주는 AXI4 코프로세싱 레퍼런스 디자인을 포함하고 있다. 디자이너는 키트에 포함되어 있는 유사 디자인 환경을 이용하여 신속하게 디자인에 착수할 수 있다.

DSP를 위한 자일링스의 타깃 디자인 플랫폼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xilinx.com /technology/dsp.htm을 참조하면 된다.


<임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