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프레스 CMOS 이미지 센서 포트폴리오, 독일 ARRI 의 첨단 ALEXA 디지털 무비 카메라 구동
상태바
싸이프레스 CMOS 이미지 센서 포트폴리오, 독일 ARRI 의 첨단 ALEXA 디지털 무비 카메라 구동
  • CCTV뉴스
  • 승인 2011.01.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높은 픽셀 카운트 및 프레임 속도, 큰 동적 범위 갖춰
싸이프레스 코리아(지사장 임영도)는 자사 이미지 센서 사업부의 CMOS 이미지 센서가 독일에 본사를 둔 ARRI(Arnold & Richter Cine Technik GmbH)사의 첨단 35mm ALEXA 디지털 영화 카메라로 설계 되었다고 발표했다.

35mm 필름 카메라의 모양과 느낌을 유지하고 있는 ALEXA는 ARRI에서 가장 빨리 판매 되고 있는 카메라이며, 3D 제작 및 상업용 촬영을 비롯하여 다양한 영화에서 사용되었다. 싸이프레스의 이미지 센서와 함께 하는 ALEXA는 이처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시장에서 ARRI의 기존 CCD 및 CMOS 기반의 경쟁업체들을 능가하는 성능을 보여준다.

ARRI의 뮌헨 설비시설에서 생산된 ALEXA는 긴 전송 과정을 없애고 편집 및 색상 교정을 위한 이미지를 즉시 사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생산 이후의 시간을 가속화하는 파일 기반의 작업 과정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카메라의 동적 범위; 서로 다른 기후에서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견고한 프레임과 간단한 메뉴 컨트롤은 카메라맨과 함께 히트를 치게 하였다.

싸이프레스의 커스텀 CMOS 이미지 센서는 또한 ALEXA에 앞선 ARRI의 ARRIFLEX D20/D21 디지털 영화 카메라로 설계되었다. 싸이프레스는 ALEXA 센서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많은 다른 센서 설계에서 얻은 경험과 함께 이러한 지식을 이용했다.

싸이프레스의 커스텀 이미지 센서 포트폴리오는 산업 및 의료 X-레이 영상, 내시경, 머신 비전, 별 추적 및 우주, 바코드 리더, 생체 인식, 영화 촬영, 고속 라인 센서 및 고속 동작 분석 센서 등을 위한 원격 센싱 등을 비롯하여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제품이다.

"커스텀 이미징 솔루션 분야에서 풀 서비스를 제공하는 싸이프레스의 경험은 제품 엔지니어링, 제품의 특성과 지원 서비스를 위한 원-스톱 숍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많은 시장 점유율을 가진 CMOS 센서와 함께 싸이프레스는 지식 기반을 강화하고 고객들의 제품을 최적화하는 솔루션을 전달하기 위해 고객들과 긴밀히 협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라고 임영도 싸이프레스 코리아 지사장은 말했다.

"우리는 ALEXA 카메라의 성능과 시장의 반응에 만족했습니다. 아울러, 싸이프레스 팀은 우리가 요구한 기능과 함께 일정에 따라 뛰어난 센서를 전달하는 측면에서 우리의 높은 기대치를 뛰어 넘었습니다"라고 프란쯔 클라우스(Franz Kraus) ARRI 매니징 디렉터는 말했다.

ARRI 그룹은 영화 카메라, 디지털 interme diate 및 조명 설비와 관련한 세계 최대 규모의 제조업체이자 유통업체이다.


<임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