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블록체인 실무 마스터 교육과정 개설
상태바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블록체인 실무 마스터 교육과정 개설
  • 조중환 기자
  • 승인 2019.01.21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조중환 기자] (사)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이하, ‘KBIPA’) 부설 블록체인 교육연구센터는 오는 29일부터 사흘간 ‘2019년 블록마스터 캠프 Hyperledger Fabric v1.4 전문 교육과정’을 개설해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Hyperledger Fabric v1.4 과정은 2019년 정부의 블록체인 공모사업 과제를 수행하는데 가장 많이 활용될 기술적 수행 요소라서 정부 공모사업을 수행할 기업의 개발자들이 크게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다.

KBIPA는 블록체인 전문인력 육성이라는 법인의 고유 목적을 위해 지난해 말 정기총회에서 부설 블록체인 교육연구센터를 설치하고 첫 교육사업으로 블록체인 관련 기업과 연구기관 등에 재직 중인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하이퍼레져 전문심화 과정을 개설했다.

교육과정은 20명 선착순 모집을 통해 관련 분야 전문 강사가 하루 8시간씩 사흘 동안 이론강의와 실습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수강료는 100만 원이며 과정을 수료하면 50%를 환급한다.

교육수강신청은 오는 28일 오전11시까지이며 교육 장소는 강남 SBA 컨벤션센터 3층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권수호 블록체인 교육연구센터 센터장은 “지속해서 블록체인 현장의 수요에 맞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준비해 블록체인 전문교육기관으로 센터의 기능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