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메트릭 보안 솔루션, IBM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데이터 암호화에 채택
상태바
보메트릭 보안 솔루션, IBM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데이터 암호화에 채택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5.15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메트릭이 IBM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자사의 ‘트랜스페어런트 인크립션(Transparent Encryption)’을 IBM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IBM Cloud marketplace)에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컴플라이언스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데이터 유출사고로부터 민감한 데이터 및 핵심 지적 재산을 보호하고자 하는 IBM 고객들은 트랜스페어런트 인크립션을 통해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권한을 가진 사용자 접근을 제어하며 보안 인텔리전스를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사내 정책 및 키에 대한 관리권한을 유지하면서 클라우드 데이터를 제어하면서 이를 보호할 수 있다.

트랜스페어런트 인크립션은 정형 데이터와 비정형 데이터를 모두 보호하며 기업이 IBM 클라우드에 저장된 워크로드에 추가적인 보안 계층을 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강력한 중앙 집중식 관리, 파일 및 볼륨 단위 암호화는 단순하고 중앙 집중화된 키 관리와 함께 컴플라이언스를 충족하며 프로세스, 애플리케이션 및 사용자들에게 투명하게 적용된다.

이와 함께 오직 허용된 사용자 및 애플리케이션만이 데이터를 복호화할 수 있고 일반 권한을 가진 사용자들은 보호된 정보를 보지 못하면서 해당 IT 운영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암호화된 데이터에 대한 접근을 제한한다.

더불어 보호된 데이터에 대한 접근 시도를 포착하는 로그는 스플렁크, IBM 큐레이더, HP 아크사이트 같은 SIEM(보안 정보 및 이벤트 관리) 솔루션 및 컴플라이언스 리포팅에 사용될 수 있는 높은 수준의 보안 인텔리전스 정보를 제공한다.

IBM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는 고객을 위한 100여개 이상의 SaaS(Software as a Service) 애플리케이션, IBM의 블루믹스(Bluemix) PaaS(Platform as a Service)와 구성 가능한 서비스 제품군, 강력한 소프트레이어(SoftLayer) IaaS(Infrastructure as a Service) 등 IBM의 풍부한 지적 자본과 깊이 있는 산업 전문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 제품군이 갖춰져 고객들에게 새로운 구매경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여러 비즈니스 라인 전문가들은 새로운 서비스를 보다 빠르게 배치하고 개발자들은 이를 보다 신속하게 구축하며 IT부서는 이러한 서비스를 낮은 비용으로 보다 창의적이고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C.J. 래드포드 보메트릭 클라우드 부문 부사장은 “보메트릭의 목표는 기업이 언제 어디서나 필요에 따라 가장 혁신적인 데이터 보안 기술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며 “보메트릭과 IBM은 양사의 업계 선두 제품을 결합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 IBM 클라우드 내 보메트릭 트랜스페어런트 인크립션을 통해 고부가가치 데이터를 쉽게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