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전통의 수제갈비! 강릉 맛집 ‘풍년갈비’ '2TV생생정보' ‘장사의 신’으로 소개
상태바
22년 전통의 수제갈비! 강릉 맛집 ‘풍년갈비’ '2TV생생정보' ‘장사의 신’으로 소개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1.20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강원도 강릉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탁 트인 전망으로 사계절 내내 수많은 여행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무엇보다 동해 바다를 조망할 수 있도록 다양한 관광 명소가 잘 조성돼 있고, 해변을 따라 여행코스도 풍부하다.

대표적인 강릉 가볼만한 곳으로는 경포대와 주문진, 영진해변, 안목해변 등이 있고, 해안을 따라 수많은 커피 전문점도 위치해 커피 한잔의 여유와 휴식도 즐길 수 있는 것이 강릉 여행만의 장점이다.

이외에도 강릉은 많은 여행객이 찾는 만큼 이름난 맛집도 즐비해 식도락도 함께 즐길 수 있는데, 강릉 수제갈비 맛집으로 알려진 ‘풍년갈비’는 최근 KBS '2TV생생정보'의 ‘장사의 신’ 코너를 통해 22년 전통의 수제갈비가 소개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곳에서는 90일 미만의 암퇘지만을 사용해 수제갈비를 선보이고 있는데, 암퇘지는 일반적인 돼지고기보다 식감이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한 것이 장점이다. 또한, 주인장이 직접 개발한 특제 양념을 더해 씹을수록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맛의 비결로는 인공조미료 없이 천연 재료와 신선한 채소, 과일로만 맛을 낸 특제 양념이라 할 수 있다. 사과, 배, 간마늘, 생강즙, 물엿, 계피, 대파, 무, 양파 등으로 맛을 낸 특제 양념은 감칠맛이 높고, 자극적이지 않다.

업체 관계자는 “수제갈비는 직접 손질, 양념, 숙성한 만큼 차원이 다른 맛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돼지생갈비와 돼지양념갈비, 소생갈비, 소양념갈비, 한우생등심 등 메뉴도 다양하니 입맛에 따라 즐겨보길 추천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강릉 경포대 맛집 ‘풍년갈비’는 수제갈비와 함께 정갈하게 차려지는 쌈채소와 밑반찬도 직접 만들어 제공하는 만큼 신선하고 지역의 손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고, 친절한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가 높은 곳으로도 유명하다.

또한, ‘풍년갈비’는 식당 외부로 푸른 송림의 아름다운 경관을 바라보며 오붓한 식사를 할 수 있고, 150석 규모의 큰 실내 공간과 별도의 단체석을 통해 가족 외식, 직장 회식 등 각종 모임 장소로도 이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