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회계 혁신 플랫폼 아이즈체인, 대규모 에어드랍 시작
상태바
글로벌 회계 혁신 플랫폼 아이즈체인, 대규모 에어드랍 시작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1.18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시럽 월렛 토큰뱅크 플랫폼에서 1월 16일 아이즈체인이 에어드롭을 실시했다. 참가자들은 아이즈체인 관련 문제를 풀게 되며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발한다. 선발된 당첨자를 대상으로 1만원에 해당하는 아이즈체인을 에어드롭 받을 수 있다.

아이즈체인은 블록체인 기반의 비즈니스 IT 솔루션 개발 및 공급을 목표로 한다. 기존 회계 시장은 투자자가 분식회계로 인한 기업 판단 과정에서 피해를 입거나 정보의 적시성 부족으로 시장 대응에 실패하는 등의 한계를 보여왔다. 

기업의 경우 경영자의 합리적, 효율적 의사결정을 위해 이용되는 실시간 재무 정보의 정확성이 부족하다. 내부통제시스템 미비에 따른 횡령 및 배임 리스크도 존재한다. 회계 감사에 소요되는 시간과 인력, 비용의 지속적 증가하고 있다. 

아이즈체인은 이를 블록체인을 이용해 이런 문제들을 해결하고자 한다. AI 재정관리 솔루션 개발을 통해 수입 지출 관리 지원을 해결한다. 증빙 인식 및 데이터 통합 관리로 업무 관리 비용을 감소시킨다. 

블록체인 기반 회계 솔루션을 통해 신뢰성 높은 재무, 회계 데이터를 생성해 검증하고 업무 처리에서 발생하는 시간과 비용을 감소시킨다. 또한 컨버전스 리서치 플랫폼을 이용해 기업에 대한 기본정보를 기반으로 전문가 및 회계 솔루션을 통해 검증된 자료를 제공하게 된다.

아이즈체인의 솔루션을 통해 기업은 투명한 회계처리로 투자자들의 신뢰를 확보하고 횡령, 배임 리스크를 차단한다. 특히 블록체인을 통해 이뤄지기 때문에 기록 조작이 방지된다. 투명한 과세정보 도출도 장점이다. 관리 효율성 증대된다. 검증 과정의 내재화를 통해 회계감사 효율성이 증가된다. 

거래에 대한 회계처리 자동화로 관리도 간소화된다. 실시간 데이터 기록으로 인한 상시 모니터링으로 정보의 적시성도 향상시킬 수 있다. 아이즈체인 토큰을 이용해 아이즈체인을 거래함으로서 AI 재정관리 솔루션, 회계 프로그램, 리서치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다.
 
2023년 173억 달러로 글로벌 회계 소프트웨어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에 따라 아이즈체인도 시장과 함께 성장을 할 것으로 예측된다. 한편 오는 28일 아이즈 체인은 토큰 뱅크 플랫폼에서 토큰세일을 진행한다. 

투자자들은 토큰세일에 참여할 수 있다. 작년,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로 회계 투명성이 강조되고 있는 요즘, 아이즈체인이 그 방향을 제시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