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전국 700여개 CCTV를 통해 고속도로 교통상황 중계
상태바
다음, 전국 700여개 CCTV를 통해 고속도로 교통상황 중계
  • CCTV뉴스
  • 승인 2010.12.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근교 400개, 지방 300개의 CCTV채널 제공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이 다음 지도를 통해 제공 중인 'CCTV 서비스'의 채널 범위를 전국 고속도로로 확대 개편해 실시간 교통정보를 강화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다음은 기존 서울 근교를 중심으로 약 400개의 CCTV 채널을 제공해 왔지만, 이번 개편을 통해 지방 지역의 CCTV 채널 약 300개를 더 추가, 약 700개의 CCTV 채널로 전국 고속도로의 교통상황을 제공하게 됐다. CCTV 서비스는 다음 지도에서 교통정보 및 실시간 도로상황과 원하는 장소의 CCTV를 볼 수 있는 서비스로 1분 단위로 도로 상황을 조회할 수 있다.

또 TBS의 서울 및 수도권 지역 540여개 CCTV로 수집한 사고, 공사구간, 통제구간 등의 교통상황 정보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으며, 각각의 서비스 아이콘을 클릭하면 장소, 내용, 소통상황 등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다음은 모바일 'CCTV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데, 모바일웹 지도상에서 실시간 교통 탭의 CCTV 버튼을 통해 원하는 고속도로와 해당 지점의 CCTV를 선택해 볼 수 있다.

모바일 웹 지도 서비스는 내 위치 및 관심지역의 ▲추천장소 ▲길찾기 ▲버스노선 ▲실시간 교통정보 등 생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동차나 대중교통의 가장 빠른 길을 안내하는 '길찾기' 및 버스번호와 버스정류장 이름 검색을 통해 전국 버스노선 경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버스노선', 전국 주요지역의 '실시간 교통' 등도 제공한다.

정대중 다음 로컬서비스 팀장은 "이번 CCTV 서비스 개편은 전국 고속도로의 실시간 교통 상황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알고자 하는 이용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CCTV 등 지속적인 서비스 개편을 통해 이용자들의 교통정보에 대한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주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