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원하는 앱 이용 가능…ADAS 블랙박스와 연동도
상태바
사용자 원하는 앱 이용 가능…ADAS 블랙박스와 연동도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5.14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동전자통신 ∥ 유라이브 태블릿

미동전자통신이 차량에 매립해 사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기반 ‘유라이브 태블릿’을 통해 스마트카 서비스 제공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동전자통신은 차량 매립형 태블릿PC인 유라이브 태블릿(가칭)을 2분기 중 출시할 계획이다.

▲ 유라이브 태블릿은 미리 탑재된 지도를 이용하는 폐쇄형 시스템의 기존 내비게이션과 달리 T맵이나 김기사 등 운전에 필요한 필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자가 직접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인터넷 스트리밍, 날씨, 뉴스, 실시간 TV 등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대부분의 콘텐츠를 차 안에서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카 서비스 기기다.

유라이브 태블릿은 미리 탑재된 지도를 이용하는 폐쇄형 시스템의 기존 내비게이션과 달리 T맵이나 김기사 등 운전에 필요한 필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자가 직접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인터넷 스트리밍, 날씨, 뉴스, 실시간 TV 등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대부분의 콘텐츠를 차 안에서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카 서비스 기기다.

특히 차량 매립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중에서는 최초로 ‘코어텍스 A9 1.6㎓ 쿼드코어 CPU’를 장착해 처리 속도를 한층 높였으며 ‘말리 400 MP4 GPU’를 탑재해 더욱 선명한 그래픽을 제공한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또한 유라이브 태블릿은 기존 내비게이션, 음악, DMB 등의 한정적인 콘텐츠만을 제공하는 폐쇄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달리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어 스마트 기기 사용에 익숙한 현대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밝혔다.

미동전자통신은 차선이탈경보를 탑재한 ‘유라이브U5’를 비롯해 앞차추돌경보, 졸음운전경보, 보행자인식시스템 등을 탑재한 ADAS 블랙박스를 개발 및 판매하고 있다. 출시를 앞두고 있는 유라이브 태블릿은 차후 ADAS 블랙박스와의 연동을 통해 사고예방과 사고원인규명 등으로 유용성을 높여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